충전 30분 만에 최대 200km 주행
상용 밴 첫 100% 전동 파워트레인

ⓒ닛산
ⓒ닛산

 

일본 닛산자동차 자회사인 유럽 닛산자동차가 신형 대형 전기상용 밴 ‘인터스타-e’를 출시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고객 요구에 맞게 커스터마이즈를 할 수 있는 모델이라는 특징도 있으나, 무엇보다 닛산 대형 상용 밴으로는 처음으로 100% 전동 파워트레인을 장착했다는 것이 눈여겨 볼만하다.

시판에 나서는 40kWh 배터리 탑재 차량은 충전 30분 만에 최대 200km까지 주행이 가능할 정도로 빠른 충전이 특징이며, 배터리 잔량이 10% 정도 남았을 때 급속 충전이 아닌 일반 보통충전 시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1.6톤의 견인 능력(최대 2.5톤)과 폭 넓은 바디 바리에이션을 갖춰 소상공인들의 이상적인 파트너로 최적이라고 닛산 측은 설명했다.

적재는 기존보다 약 40mm 넓은 사이드 도어와 100mm 긴 적재공간을 자랑한다.

기존 모델보다 1.5m의 짧은 최소 회전반경을 실현했으며, 졸음방지 경고,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열선내장 전면 유리와 시트 등 다양한 안전장비로 구성됐다.

특히, 원박스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차량의 무게와 관계없이 최적의 제동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긴급 브레이크의 반응 속도를 이전 모델보다 대폭 개선해 안전성을 높였다.

한편, 닛산은 인터스터-e 87kWh 배터리 탑재 모델은 1회 충전 시 최대 460km 거리 주행이 가능하나 도심주행을 목적으로 설계된 만큼 40kWh 배터리 탑재 모델만 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2026년 이후 유럽형 LCV라인업을 모두 EV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닛산
ⓒ닛산
ⓒ닛산
ⓒ닛산
ⓒ닛산
ⓒ닛산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