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프 2종 3개 모델 , 대형카고 6종 10개 모델 선봬
새 디자인, 다양한 기술에 ‘비즈니스 단순화’ 철학 적용
TGS 덤프, 험지 주행 능력과 강력한 내구성이 강점
TGS 카고, 한국 지형에 특화…경제성과 범용성 갖춰

뉴 MAN TGS 카고트럭 라인업
뉴 MAN TGS 카고트럭 라인업

세계적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가 20년 만에 풀 체인지 된 뉴 MAN TGS 모델 라인업을 14일 전격 공개했다.

이번 뉴 MAN TGS는 덤프트럭 마력에 따라 총 2종 3개 모델, 대형카고트럭은 엔진과 캡 크기, 마력에 따라 총 6종, 10개 모델로 출시된다.

이번에 출시된 뉴 MAN TGS는 고객들이 만족해하는 뉴 MAN TG 시리즈의 특징들을 그대로 이어받으면서, 동시에 한국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특히 ‘비즈니스 단순화’라는 뉴 MAN TG 시리즈의 철학 아래,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맞춤형 운전 공간’, 기존 대비 최대 4% 개선된 연비의 ‘뛰어난 효율성과 경제성’, 첨단 디지털 서비스와 케어프리 패키지 제공에 따른 ‘가동시간 극대화’ 특장 범용성 강화를 바탕으로 한 ‘강력한 파트너’ 등 4가지 핵심 강점들이 뉴 MAN TGS에도 고스란히 적용됐다.

뉴 MAN TGS 덤프트럭은 유로 6D를 지원하는 D26 엔진과 한국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최적화된 리타더를 결합해 현장을 가리지 않는 강력한 주행 성능을 갖췄다.

또한 차체 바닥이 높은 고상형 3분할 강철 범퍼, 스트레이트 I자형 차축, 주간주행등 램프 커버 등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새롭게 적용된 NN캡은 그간의 덤프트럭과 달리 무시동 히터 등 거주성을 강화하는 요소를 대폭 적용해 편리함을 강조했다.

뉴 MAN TGS 덤프트럭 라인업
뉴 MAN TGS 덤프트럭 라인업

뉴 MAN TGS 대형 카고트럭은 프리미엄 사양과 첨단 기술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높은 한국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프리미엄 캡인 GM캡부터 특장에 알맞은 TN캡을 선택할 수 있으며, 마력, 휠베이스에 따라 총 6종, 10개 모델에 이른다.

특장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더했다. 축간거리를 최적화해 다양한 특장을 지원하며, 특장용 전기 배선 박스와 추가 인터페이스를 더했다. 고객은 트럭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섀시를 분해하지 않고도 특장을 설치할 수 있게 돼 오작동에 대한 고객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토마스 헤머리히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한국 현장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돼 출시된 뉴 MAN TGS 덤프트럭과 대형카고트럭를 통해 운전자분들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운행을 하실 수 있도록 만트럭버스코리아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뉴 MAN TGS 잠재 고객의 경험 확대를 위해, 코로나 상황이 나아지면 전국 시승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래 사진이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뉴 MAN TG 시리즈의 디자인 언어 적용한 신규 캡

 

뉴 MAN TGS, 한국 현장의 목소리 적극 반영

 

뉴 MAN TGS 덤프트럭, “거주성‧내구성 UP…한국 시장에 맞춰 진화”

 

뉴 MAN TGS 대형카고 “폭넓은 선택지…프리미엄부터 경제형 모델 지원”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만트럭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