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역학적 구조 채택…경제성 향상
운전자 공간은 인체공학적 디자인 적용

뉴 MAN TGS는 뉴 MAN TG 시리즈의 디자인 언어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캡(Cabin)을 적용했다.

신형 캡의 왼관은 MAN을 상징하는 사자의 얼굴을 반영한 외관 디자인은 보다 세련된 느낌을 제공하며 동시에 공기역학적인 구조를 채택해 경제성을 살렸다. 또한, 주간 주행등을 포함한 전면 램프에는 LED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개선하고 제품 수명과 시인성을 높였다.

캡 내부의 운전자 공간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롭게 구성된 디지털 프로페셔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2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의 시야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구성했고, 계기판 상부 기능은 손에 쉽게 닿을 수 있도록 배치해 운전 시 집중력을 분산시키지 않는다.

또한, 미디어 시스템의 중앙 제어 장치 역할하는 MAN 스마트셀렉트(MAN SmartSelect)는 크기가 다른 2개의 회전링과 상단 표면의 터치패드로 구성되었다. 돌리고, 밀고, 누르는 조작 방식은 운행 중에도 안전하면서 직관적인 기능 제어를 지원한다.

새롭게 구성된 12.3인치 디지털 프로페셔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새롭게 구성된 12.3인치 디지털 프로페셔널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차량 시트 또한 개선됐다. 운전석 앞뒤 조정 범위가 기존 50mm에서 230mm로 늘어난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운전석 시트는 인체공학적으로 올바른 자세를 잡아줘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주고 장시간 운전 시에도 안락함을 제공한다.

또한, 등받이를 접어서 선반이나 테이블로 활용할 수 있는 조수석 바리오(Vario) 시트는 실내공간의 활용도를 높였다. 이 밖에 슬라이딩 방식의 실내 냉장고, 공조 시스템을 활용하는 개선된 방식의 무시동 히터, 무시동 에어컨을 적용해 거주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만트럭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