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교통안전공단(TS)이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운전 습관 개선을 위한 '화물차 무사GO 안전운전 프로젝트'를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위드라이브 앱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들이 장거리 운행 시 휴게시간 준수, 제한속도 준수, 안전운전 점수 등 3가지 안전운전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TS는 프로젝트 참여 운전자들에게 안전운전 상식 퀴즈, 화물차 안전운전 인증 챌린지 등 추가 교통안전 콘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화물차 운전자는 스마트폰에서 '위드라이브' 앱을 다운로드한 후 앱 내에서 화물차 운전자 인증을 거쳐 참여할 수 있다.
TS는 이 프로젝트가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운전문화 확산과 국민의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TS는 2024년 화물차 운전자 대상 '화물차 위험운전 땡! 안전운전 큐! 2.0'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다. 19만여 명의 화물차 운전자가 참여한 이 프로젝트에서는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점수(90.3점)가 일반운전자(85.1점)보다 약 5점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사업용 교통사고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화물차 분야의 교통안전 강화가 필요하다"며 "안전운전 실천과 혜택을 동시에 제공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화물차 교통사고 감소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하용 기자
jung.hy@cvinf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