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호차 출고 후, 5년 만 누적판매 2천대 달성
아시아 상용차 브랜드 유일, 한국 트럭시장 안착
준중형트럭 시장 독점 깨고, 업계 표준 끌어올려

일본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인 ㈜큐로모터스(대표이사 김석주)는 2017년 9월 전 세계 45개국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스즈의 대표 모델인 3.5톤 준중형트럭 엘프로 한국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후 2020년에는 중형트럭 포워드를, 2021년 2.5톤 엘프까지 준중형~중형에 이르는 트럭 라인업을 확보했다.

그 동안 히노, UD트럭, 선롱버스 등 유수의 아시아 상용차 브랜드가 한국 상용차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지만, 별다른 성과를 내지 못하고 철수했다. 이와는 달리 전 세계 45개국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브랜드답게 ‘트럭다운 트럭’과 ‘촘촘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완전 안착하고 그 위상을 확고히 했다.

그 결과 2017년 3.5톤 엘프 1호차 출고 이후 만 5년이 채 되지 않은 지난 6월 누적판매 2,000대를 달성하기에 이르렀다. 준중형트럭 시장의 독점 형태를 경쟁 형태로 이끈 이스즈 ‘엘프’와 5톤급 ‘포워드’. 묵묵히 시장 기반을 다져온 큐로모터스의 지난 5년간 발자취를 살펴봤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아래 이미지 혹은 기사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스즈 트럭 5년,
5大 성공 키워드를 말하다

 

 

출고센터부터 서비스망까지
이스즈 트럭‘도약’은 계속!

 

 

이스즈 트럭 출고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다

 

 

※ 배너를 클릭하시면 이스즈 5주년 특별판 PDF를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스즈 #특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