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확실하게 제공해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에 큰 도움 될 것”

주행거리가 긴 트럭은 주행할수록 정비에 대한 고민도 깊어진다. 최상의 컨디션 유지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수익과도 연관되기 때문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이 같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자사의 고품격 신차 안심 케어 프로그램인 ‘서비스 컨트랙트’의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계약 기간 동안 최적의 차량 관리를 위해 메르세데스-벤츠가 설계한 프로그램에 맞춰 공식서비스센터에서 차량 관리 및 정비를 제공받는 차량 유지보수 프로그램이다. 고객이 차량 보유 기간 내 최고 효율을 향유할 수 있도록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를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이 프로그램이 구체적으로 어떤 혜택, 어떤 프로그램인지 서비스 및 부품을 총괄하는 최정식 다임러트럭코리아 상무로부터 상세히 들어보았다.

Q. 서비스 컨트랙트는 부품 할인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인가?
A. 서비스 컨트랙트는 주행거리가 많은 트럭 특성상 적절한 시기에 알맞은 정비를 받아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는 데에서 착안했다. 차량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데 적합한 부품을 별도로 선정했고, 필요한 만큼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에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Q. 화물차주들에게 경제적인 측면에서 도움이 되는가?
A. 계절마다 진행하는 부품할인 캠페인의 경우 약 15~20%가량 부품 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지만 서비스 컨트랙트는 기간에 대한 제약이 없다. 캠페인을 받지 않는 고객과 비교한다면 비용 절감 효과는 30~40%까지 늘어나는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브랜드가 제공하는 유지보수 및 관리 비용을 생각하면 프로그램 비용을 충분히 상회하는 혜택이다.

Q. 총 3단계의 서비스 컨트랙트가 있는데, 추천하는 상품은?
A. 서비스 컨트랙트는 ‘유지보수형’, ‘통합형’, ‘통합형 골드’ 총 3가지로 나뉜다. 이 중 고객분들에게 혜택이 가장 많이 돌아가는 통합형 골드를 추천하고 싶다.

통합형 골드는 각종 오일, 필터류, DPF 등 차량의 필수 유지 보수 항목 및 차체 및 일반 부품 보증까지 해준다. 여기에 동력 계통과 6대 소모품 정비 혜택까지 포함된다. 타 브랜드에서는 접하기 힘든 긴급 출동 및 견인 서비스도 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통상적으로 보증 수리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 브이벨트, 변속기 클러치, 브레이크 디스크 및 패드, 메인 배터리, 전구류, 와이퍼 등 소모품 정비 서비스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Q. 보증 연장 프로그램과 어떤 차이가 있는가?
A.
 고객들과 현장에서 대화해보면, 업계에서 선보이고 있는 무상 보증이나 보증 연장 프로그램이 주요 부품, 특정 부품에 국한돼 있어서 보증이 되는 것보다 안되는 것이 더 많다고 하소연하곤 한다. 현실적으로 무상보증은 심리적 안정감을 받을 수는 있지만, 그럼에도 매월 불가피하게 들어가는 수리나 유지 관리비용을 생각하면 허탈하고 부담감이 크다는 의견들도 나온다.

서비스 컨트랙트는 소비자가 원하는 니즈를 확실하게 제공한다. 보증 수리를 받을 일이 생기지 않더라도 유지보수 혹은 소모품 교환 등 실질적인 혜택이 더 많은 상품이다. 여기에 유지관리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는 등 최상의 차량 컨디션 유지에 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다임러트럭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