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중심 토탈서비스 전문브랜드샵 운영

 

유럽 전략제품중 저상화 규격,고하중용 등 신규 출시도

합리적 가격과 차량정비 모든 과정 프리미엄급 제공

세계적인 타이어 메이커로, 국내 상용차용 타이어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한국타이어가 새로운 개념의 트럭, 버스용 타이어 유통채널의 혁신을 추구해 관련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로 대형타이어 중심의 토탈서비스 전문 브랜드샵 개념인 TBX(Truck Bus Express)의 도입과 운용이다. 합리적인 가격과 한 차원 높은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타이어 전문판매점으로 요약될 수 있다.
한국타이어 TBX는 단순히 타이어를 정비하고 교환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안전까지 고려해 고객의 차종과 용도에 따른 최적의 타이어 선택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화된 시설과 최첨단 장비로 전국 어디에서든 표준화된 원스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한 접근성과 고객 대기시간을 위한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기존 대형 타이어판매점 및 정비업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한국타이어는 전국 2곳의 직영 서비스센터에 교육장을 설치하여 전직원을 대상으로 상품, 장비, 서비스에 대한 지속적인 정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장 방문 없이도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출동서비스(1588-5109)를 제공하고 있다. 콜센터에서 출동 요청을 접수 받은 후 1시간 내로 신속하게 출동하는 등 고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국내 트럭, 버스 타이어 시장에서 2008년 기준 시장점유율 50.1%를 기록해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유통망 확대와 브랜드 선호도를 제고하기 위해2007년 9월 TBX 대도판매점 오픈을 시작으로, 2009년 6월 기준으로 17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향후, 2009년 12월까지 총 200개까지 매장을 늘릴 예정이다.

또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타이어가 펼치고 있는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타이어 TBX에서는 ▲ 바른 타이어(제조에서 판매까지 한국타이어 정품) 취급 ▲ 바른 장비(고객의 안전을 위한 최첨단 장비) 사용 ▲ 바른 서비스(고객 만족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제공 ▲ 바른 직원(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타이어 전문가)의 서비스 제공 ▲ 바른 매장(쾌적한 환경과 투명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 유지, 관리 등 5가지 실천사항을 내걸고 있다.

유럽 전략제품중 저상화 규격,고하중용 등 신규 출시도

한국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하는 박철구 상무는 “Retail(리테일) 사업에서는 Detail(디테일), 즉 작은 부분 하나하나를 세심히 챙김으로써, 고객 감동을 이끌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한국타이어는 TBX를 통해 ‘바른 타이어, 바른 서비스’ 캠페인을 기반으로 고객의 안전을 위한 타이어 중심 원스톱 토탈 서비스와 문화를 제공하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최근 유럽산 트랙터 차량의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유럽 차량에 많이 장착되는 저상화(Low Profile)규격을 선호하는 소비자와 업체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감안, 최근 국내에도 유럽시장용 전략 제품인 저상화(Low Profile)규격, AH22 패턴의 295/80R22.5 규격을 출시했다. 하반기에는 315/80R22.5규격을 추가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은 새로운 컴파운드 및 넓은 트레드 적용을 통하여 내구성을 10% 이상 향상시키면서도 새로운 형상설계기술을 통해 저연비 성능을 구현하여 유럽시장에서 호평 받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의 M/S가 10%이상인 영국시장에서는 전체 판매량의 15% 이상을 차지하는 등 성능을 인정받고 있는 주력 제품이다.
또한, 최근 고하중용 24~25톤 덤프차량의 증가추세에 따라, 이미 풀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전천후형(AH15)에 이어 장거리운행용(AH22), 중단거리 비포장험로용(AM15) 제품군에도 추가규격을 출시하여 풀 라인업을 갖추었다.

AH22와 AM15는 지난해 하반기 385/65R22.5 20PR/22PR(Max Load 4500/4750kg)를 출시하였으며, 금년 초에도 완성차 업체에 공급량이 많은 365/70R22.5 20PR(Max Load 4750kg)을 추가로 출시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