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부터 전국 4개 고속도로서 이틀간
타이어 마모도 체크 등 무상점검 제공

금호타이어가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형 상용차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타이어를 점검 중인 금호타이어 전문가

금호타이어가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형 트럭과 버스를 대상으로 ‘고속도로 안전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산(평택시흥고속도로, 평택방향), 신탄진(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여주(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칠곡(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한 트럭, 버스 운전자들은 금호타이어의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마모도 및 밸런스 점검 등 각종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안전 관리 요령 안내와 구매 상담 서비스,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제품 홍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KRA50’과 ‘KRS55’ 모델을 집중 홍보한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KRA50’은 국내 최초 고강도 18PR(Ply Rating: 타이어 강도 지수)을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하고 마모 성능을 개선해 마일리지 성능을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KRS55’는 장거리 트랙터․대형카고 전륜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마일리지 성능뿐만 아니라 고속주행 안정성 및 핸들링 성능을 강화한 것이 강점이다.

문형종 금호타이어 CS팀장은 “대형 차량의 경우 장거리 주행이 많고, 차량 총중량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인 타이어 점검 및 관리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금호타이어가 마련한 캠페인을 통해 타이어 상태를 점검하고 안전운전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