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정 및 창문 개방형 단층 시내관광버스 공개
11월 초부터 서울시티투어버스 노선 운행 예정

▲ 막스 버거(사진 왼쪽)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모델과 포즈를 취하며 국내 1호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버스를 소개하고 있다.

세계적인 상용차 생산업체인 만트럭버스그룹(MAN Truck & Bus AG)의 한국법인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가 1일 여의도에서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오픈탑 씨티 투어 버스 런칭’ 행사를 열었다.

이 날 행사에는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참석해 첫 구매고객인 서울시티투어버스 길기연 고문에게 국내 1호 MAN 라이온스 투어링을 전달했다.

▲ 막스 버거(사진 오른쪽)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첫 구매고객인 서울시티투어버스 길기연 고문(사진 왼쪽)과 전달 기념식을 가지고 있는 모습.

이번에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MAN 라이온스 투어링은 국내 유일 천정 및 창문 개방형 단층 시내관광버스다. 천정 개폐 및 후면 창문 탈〮부착이 가능해 봄, 여름, 가을에는 개방형으로, 겨울에는 폐쇄형으로 전환 가능해 4계절 모두 운행이 용이하다.

▲서울시티투어버스에 활용될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버스 모습.

MAN 라이온스 투어링의 전장×전폭×전고는 11.3m×2.5m×3.65m 다. 천정 개방 시 전고 역시 3.65m로 높아 쾌적한 실내 공간이 특징이며, 승객은 최대 45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승〮하차가 편리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만트럭 측에 따르면, 최근 높은 판매율로 만트럭버스그룹은 한국시장을 주목하고 있으며 이번 국내 1호 MAN 버스 인도 및 런칭 행사를 계기로 국내 버스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 막스 버거(사진 중앙)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이 버스 영업 및 상품부 이호형 이사(사진 왼쪽)와 서비스부 다니엘 스트럭스 이사(사진 오른쪽)와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티투어버스 운영사인 ㈜허니문여행사의 정중현 사장은 “세계 굴지의 만트럭버스그룹에서 한국 버스시장의 기호에 적합한 버스를 제작해주어 상당히 기대가 되며 추후 다른 지역에서도 운행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버스 승객석.

막스 버거(Max Burger) 만트럭버스코리아 사장은 “우리의 큰 목표 중 하나는 유럽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만트럭버스의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적합하게 맞추어 제공하는 것”이라며 “이번 국내 첫 버스 출시 및 인도식을 시작으로 국내 버스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버스.

MAN 라이온스 투어링는 11월 초부터 서울시티투어 B(파노라마)코스에서 운행될 예정이다.

한편,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늘어나는 고객 수요에 맞춰 2017 서울모터쇼에서 CNG 저상 버스를 공개하고, 이어 2층 버스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 MAN 라이온스 투어링(Lion’s Touring) 버스 내부 운전석 모습.
▲ 비상 시 탈출을 위한 비상해치와 비상망치가 비치되어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