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이어 4월초 군산에 직영 서비스센터 오픈
정비하는 동안 고객에게 편안한 휴식처도 제공

국내 최대의 상용차용 타이어 생산업체, 그리고 글로벌 상용차시장에서 주가(株價)를 높이고 있는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서승화)의 서비스가 새로워지고 있다.
TBX 직영화는 서비스 품질의 질적 변화
한국타이어는 트럭·버스용 타이어 전문 TBX 직영 서비스센터를 4월 초 군산(군산시 외항로 361, 이하 TBX 군산점)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로 열게되는 TBX 직영 군산점은 현재 인천 석남동에 위치한 TBX 인천 서비스센터에 이어 두번째의 직영 서비스센터다. TBX 직영 서비스센터는 이후에도 광양 및 경남, 수도권 등 지역 거점지역에도 추가로 개설될 예정이다.
TBX 직영 서비스센터는 전국 단위의 대리점 형태의 TBX 서비스센터는 현재처럼 유지 및 강화하고, 동시에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한 직영 형태의 서비스센터를 구축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
4월초 오픈하게 되는 TBX 군산점은 트럭·버스 타이어에 특화된 휠 얼라이먼트, 대형 타이어의 밸런스를 최적으로 맞춰주는 RFM(Road Force Measurement)시스템, 대형 타이어 전용 탈부착기 등 대형 타이어 정비에 필요한 최신 수입 장비를 갖춰, 타이어 점검뿐만 아니라 차량 경정비까지 받아볼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TBX 군산점만의 고유한 타이어 관리법인 ‘TBX 유지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타이어의 이상 마모를 방지해 타이어 교체주기가 상대적으로 빠른 트럭·버스의 운행비용 절감부터 안전한 승차감까지 책임지고 있다.
타이어 점검 외 차량 경정비까지 원스톱
타이어를 정비하는 동안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도 눈에 띈다. 이를 위해 전용 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언제든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고객 전용 휴게실과 차량 정비 작업이 진행되는 작업 공간까지 쾌적하고 깔끔하게 설계해, 고객이 휴식을 취하면서 타이어 및 차량 정비 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TBX 군산점 관계자는 “한국타이어 직영 서비스센터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객대응 활동영역에서 높은 기술력과 서비스 품질을 갖췄다.”라며, “특장업체 및 화물업체 등 기업 차량에 원활한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 맞춤형 기업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마련,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한국타이어의 다양한 대형 타이어 제품군을 고려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베테랑 직영점장을 필두로 방문 고객의 차량에 적합한 최상의 제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타이어 관리 방법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TBX 직영 서비스센터는 직원들에게 매월 주기적인 서비스 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해 고객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교육까지 담당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TBX 직영 서비스센터를 인천과 군산뿐만 아니라, 향후 광양 및 경남, 수도권 등 지역 거점지역에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대형 트럭·버스 타이어의 판매와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 이라는 이원적 기능을 수행하며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TBX 군산점 오픈을 기념해 4월 중 매장 방문하여 타이어를 교체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용 냉온장고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내방 고객에게는 고급 타월을 증정한다.



'TBX 서비스센터'는? |
| 트럭·버스에 특화된 타이어·차량 관리 서비스 전문매장 국내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에서 1위를 지키고 있는 한국타이어가 그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집해 트럭·버스에 특화된 타이어 및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매장이다. TBX(Truck Bus Express) 서비스센터는 장시간·장거리 운전으로 인해 바쁜 일정과 시간에 쫓기는 상용차 고객의 특성을 고려해 타이어 교환부터 차량 관리에 이르기까지 빠르고 확실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TBX 서비스센터는 타이어 전문가와 함께 시스템과 최상품 타이어를 갖춰 승차감과 연비까지 개선해 편안하고 경제적인 드라이빙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