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기계식과 흡입식 청소시스템 적용

특장차 전문업체 ㈜태강기업이 전용 섀시캡을 적용하여 청소작업의 효율성을 높인 ‘전기노면청소차’를 지난 달 출시했다.
태강기업의 전기노면청소차는 기존의 흡입식 청소차의 문제점으로 지적된 필터 막힘으로 인한 청소효율 감소와 필터교환으로 인한 유지비 과다 지출 등이 대폭 개선된 제품으로, 국내 최초 브러쉬를 이용한 기계식 시스템을 적용하여 청소효율 증가 및 유지비 절감 등을 인정 받아 금년 6월에 혁신제품으로 인증받았으며, 또한 7월에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 받았다.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와 어느 장소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이동형 충전기 26kwh의 고효율 리튬이온 배터리는 소모전력이 적은 청소시스템 적용으로 한번 충전으로 오랜 시간 작업이 가능하며, 장비 출고시 지급되는 이동형 충전기는 가정용 220V 콘센트에 연결하면 어느 장소에서나 자유롭게 충전하여 사용 할 수 있다.
국내 최대 청소폭을 갖춘 전방 브러쉬와 최대 용량을 가진 덤핑식 쓰레기 적재함 전방에 설치된 브러쉬는 2.4m 청소폭으로 빠르게 담당구역을 청소할 뿐 아니라, 필요시 좌·우 브러쉬를 별도로 사용 할 수 있어 편리하고, 국내 동급 대비 최대 용량(1.4m³)의 적재함은 복동식 덤핑 실린더에 의해 덤핑되어지며, 덤핑시 쓰레기 배출이 용이하도록 바닥이 기울어져 있다.
편의성을 도모한 2인승 탑승공간과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위한 냉난방기, 운전석과 조수석을 겸비한 2인승 좌석은 편리하게 장비 운용이 가능하며, 무더운 여름철과 추운 겨울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