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융합기술원 주관, 전북도와 김제시 주최
오는 19-20일 전북 김제시 실내체육관서 진행
고소작업차, 청소차, 소방차 등 다양한 특장차 전시
현장에서 수출계약(MOU) 등 수출 상담도 진행

(재)자동차융합기술원이 주관하고, 전북특별자치도와 김제시 주최하는  ‘제3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가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전북 김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총 1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전북도내 특장차 업체들이 생산하는 특장제품 전시는 물론 유치부·초등부, 중고등부,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특장기업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특장차와 부품이 선보이며, 현장에서 수출계약(MOU) 체결과 경제통상진흥원 관세사와 함께하는 기업 수출상담이 진행된다.

유치부·초등부를 위해 준비된 프로그램은 ▲특장차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플라잉카 만들기 키트 체험 ▲소방관 체험 및 꼬마 소방관 포토타임 ▲페트병·음료캔 투호 이벤트 ▲엽서 만들기 체험 ▲스탬프 투어 등이 준비된다.

중고등부 참가자들은 ▲고소작업차 높이 체험 등 특장차량 체험 ▲드론 조종 시뮬레이션과 장애물 레이싱 ▲전기 굴착기 작동 시연 및 체험 ▲특장차 골든벨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키트 체험 ▲이차전지 키트 조립 체험 ▲기업체와의 만남의 날 ▲해시태그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청년층을 대상으로는 ▲특장차 정책 세미나 ▲9월 20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특장차 아이디어 경진대회가 마련돼 미래 인재들의 참여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일 예정이다.

전체 행사장 배치도
전체 행사장 배치도

 

제3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에서 특장기업 전시는 물론 유치부·초등부, 중고등부,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제3회 미래 특장차산업 박람회에서 특장기업 전시는 물론 유치부·초등부, 중고등부, 청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