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가 자사 앱에 ‘전기차 충전소 조회’ 기능을 새롭게 업데이트하고, 전기 화물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

이번 기능은 센디 앱 내 전기차 차주에게만 노출되며, 앱 메인 메뉴 또는 운송 상세 화면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특히 운송 상세 페이지에서는 출·도착지 기반으로 주변 충전소가 자동 추천돼 실제 배송 경로에 최적화된 충전소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지도 기반 UI를 적용해 충전소 위치를 마커로 표시하고, 클릭 시 운영 시간, 충전기 수, 실시간 상태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기 타입, 충전 속도, 사용 가능 여부 등을 기준으로 맞춤 필터 검색이 가능해 운전자들의 선호에 따른 선택도 용이하다.

센디 관계자는 “전기 화물차 보급이 확산되는 가운데, 실사용자들의 충전 불편을 해소하고자 해당 기능을 기획했다”며 “운송 중 실시간으로 충전 정보를 탐색하고 계획할 수 있는 실용성이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센디는 이번 충전소 기능과 함께 전기차 전용 멤버십인 '센디카드' 및 '센디플랜'도 함께 운영 중이다. 센디 앱에서 간편하게 발급 및 구독 신청이 가능하며, 제휴 충전 서비스인 해피차저 앱과 자동 연동돼 충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