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즈(ISUZU)의 국내 공식 판매사 큐로모터스가 이스즈 코리아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난해 10월 말 일본에서 진행된 이스즈 세계 정비대회 ’아이원 그랑프리(I-1 Grand Prix 2024)‘의 현장스케치 영상을 공개했다.
아이원 그랑프리는 해외지점 및 법인인 이스즈의 전문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정비기술 경연대회로, 35개국의 전문 엔지니어가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국가별로 3명의 엔지니어가 실제 트럭에 발생한 문제를 정해진 시간 안에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에서는 성시관 큐로모터스 트레이닝(Training) 부장을 비롯, 이스즈 공식서비스센터 순호공업사(원주 소재) 전낙철 사장과 김재현 공장장 등이 참여했다.
대회 결과 인도네시아 정비팀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태국, 3위는 페루 엔지니어들이 수상했다. 이스즈의 한국 대표는 전체 참가국 중 중위권인 18위를 기록해 준수한 성적을 달성했다.
참가자들은 “실제 정비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며 “정비기술 향상으로 고객들의 차량 가동시간을 더 늘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스즈의 한국 디스트리뷰터인 김대훈 큐로모터스 부장은 “내년에는 국내 대표 참가자가 보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관련기사
박준희 기자
junnypark@cvinfo.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