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트럭버스코리아 용인 본사에서 체험한 대형 카고트럭 뉴 MAN TGX 520(구동축 기준 10×4, 이하 뉴 MAN TGX)은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실내,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거주성과 수납공간을 더했다. 

기존 사이드미러를 대체한 디지털 카메라 ‘옵티뷰(Optiview)’는 날렵한 디자인 요소로 자리 잡음과 동시에 520마력 'D26' 엔진을 얹어 출력과 연료 효율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 

또한 넓은 섀시는 11m 파레트 18개를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5축 구성으로 40톤의 차량총중량을 안정적으로 지탱하면서도 기동성까지 확보했다. 

일반적인 윙바디와 카고데크는 물론, 최대 3만 2,000리터(ℓ)급 탱크로리, 대형 암롤트럭, 활어차까지 다양한 특장 작업이 가능하다. 크레인과 워킹 플로어, 콘크리트 펌프트럭 같은 고난도 특장 작업에도 대응할 수 있어 넓은 확장성을 갖췄다. 

기존의 거울 사이드미러를 대체한 뉴 MAN TGX 520의 '옵티뷰' 디지털 카메라 모습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인테리어에는 틸팅이 가능한 침대와 300리터(ℓ)까지 확장되는 후방 수납공간이 더해졌다. 
뉴 MAN TGX 520은 특장 업계와의 원활한 협력과 카고트럭의 특장 용이성을 위하여 캡섀시 형태로 공급되고 있다
특장용 분기 배선 박스
특장용 분기 배선 박스
특장 제작의 완성도를 한층 높여주는 특장 마운팅 키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