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比 규모 4배↑... 글로벌 표준에 따른 최신식 설비 갖춰
트럭 정비 작업 효율성 높이기 위한 워크베이 4개→7개 증축

지난 23년간  충남 지역 서비스 거점으로 중추 역할을 해온 볼보트럭코리아 부여 사업소가 기존 대비 4배 큰 규모로 확장 개소했다.
지난 23년간  충남 지역 서비스 거점으로 중추 역할을 해온 볼보트럭코리아 부여 사업소가 기존 대비 4배 큰 규모로 확장 개소했다.

국내 수입 중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박강석)가 지난 17일 볼보트럭 부여사업소의 확장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볼보트럭 부여 사업소는 기존 부지에서 약 1km 내 신규 부지를 확보하고 스웨덴 볼보 본사 표준에 따라 최신 설비로 신축하여 확장·이전, 서비스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대비 4배 이상 사업소 규모가 확대된 부여 사업소는 서천공주고속도로에 근접해 있으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평택~부여~익산간 고속국도에 인접해 있어 충남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이 보다 용이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정비공장의 수용능력과 작업 효율성을 높여 사업소를 방문한 고객들의 대기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트럭을 정비 워크베이 역시 4개에서 7개(판금, 도장 베이 포함)로 증설했다.

뿐만 아니라, 여유 있는 주차공간과 특히 정비를 받는 동안 고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별도의 편안한 고객 대기공간을 마련했으며, 서비스계약(블루, 실버) 전담 정비사 및 캠페인 전담정비사 제도를 도입하여 숙련된 정비사들로부터 빠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설과 서비스 프로그램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이 밖에도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 및 강화와 함께 영업 지점도 함께 신규로 개설해 사업소를 방문한 고객들은 구매 상담까지 한자리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볼보트럭은 글로벌 표준에 따라 설계된 최신식 시설과 확충된 설비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충남지역 정비 수요를 책임지는 서비스 거점 역할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코리아와 지난 역사를 함께 하며 충남 지역 서비스 거점 역할을 충실히 해왔던 부여 사업소가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며, “이번 새단장을 통해 부여 사업소가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 실현은 물론 지역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고 전했다.

한편, 2002년 개소 이후 지난 23년간 충남 지역 서비스 거점으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온 부여 사업소는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전국 31곳의 볼보트럭 서비스 네트워크 중 가장 높은 서비스 품질 및 평점을 받으며 줄곧 1위의 자리를 지켜왔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에 확장 개소한 부여 사업소를 비롯해 전국 31개의 서비스 거점을 구축하며 국내 수입 상용차 업계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 중심의 진정성 있고 수준 높은 서비스로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브랜드 DB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브랜드 DB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