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EPA의 ‘스마트웨이’ 인증 받은 AH37과 DL11 납품
친환경 제품으로 뛰어난 내구성, 연비, 마일리지 제공
첨단 기술 적용된 타이어로 북미 상용차 시장 공략 박차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자사의 중장거리용 타이어 ‘AH37’과 장거리용 ‘DL11’을 일본 토요타그룹의 상용차 브랜드 ‘히노(Hino)’의 중형 트럭 ‘L 시리즈’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히노 L 시리즈에 공급하는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AH37과 DL11은 우수한 내구성과 연비, 마일리지 등을 겸비한 제품으로, 두 제품 모두 미국 환경보호청(EPA)이 고효율 에너지 및 친환경 제품에 부여하는 ‘스마트웨이(SmartWay)’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히노 ‘L6’ 와 ‘L7’ 모델에 장착되는 AH37은 차량의 연비 효율과 직결되는 구름저항을 낮춰 연비도 향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이 채택되어 우수한 견인력과 타이어 수명을 제공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한국타이어는 현지 상용차 고객을 겨냥한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동시에 ‘스마트플렉스(SmartFlex)’, ‘스마트라인(SmartLine)’ 같은 첨단 TBR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의 출시를 통해 북미 상용차 타이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히노의 L 시리즈는 2020년 북미 상용차 시장에 처음으로 출시된 이후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최고의 중형 트럭 모델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 클릭 시,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