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리슨트랜스미션이 '버스월드 유럽 2023'에서 선보인 e-액슬 '이젠 파워(eGen Power) 85S'
앨리슨트랜스미션이 '버스월드 유럽 2023'에서 선보인 e-액슬 '이젠 파워(eGen Power) 85S'

글로벌 상용차 트랜스미션 업체인 앨리슨트랜스미션이 글로벌 버스업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버스월드 유럽 2023’에서 선보인 e-액슬 ’이젠 파워(eGen Power) 85S’.

아나도루 이스즈(Anadolu ISUZU)의 전장 8m급 중형 전기버스 ‘노보 볼트(NOVO VOLT)’에 장착시킨 e-액슬 ’이젠 파워 85S’는 중형급 전기버스와 소형 전기트럭에 장착될 수 있는 앨리슨트랜스미션의 전기상용차 전용 부품이다. 

특히 이젠파워 85S는 기존 모델에 비해 비교적 크기는 아담해졌지만, 배출가스와 소음 수준을 큰 폭으로 줄였다.

하이디 슈테 앨리슨트랜스미션 부사장은 “새롭게 공개된 ‘이젠 파워 85S’는 시장에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됐으며, 미래 상용차 산업을 이끄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앨리슨트랜스미션, 폴란드 국영 방위산업 업체 PGZ와 업무협약 체결 

앨리슨트랜스미션은 폴란드 방위산업 업체들의 지주회사이자 국영 방산그룹인 PGZ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향후 방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 유럽 전 지역으로 앨리슨의 공급망을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앨리슨트랜스미션은 폴란드 방위산업 업체들의 지주회사이자 국영 방산그룹인 PGZ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향후 방산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유럽 전 지역으로 앨리슨의 공급망을 확대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폴란드는 지역 안보 상황에 대응하고, 국방력을 강화하기 위해 앨리슨트랜스미션의 변속기가 장착된 수백 대의 에이브람스 탱크와 수백대의 자주포 구매 계약을 이미 체결했으며 최근 1,000대 이상의 보르숙 장갑차 계약도 추가로 수주한 바 있다.

이에 앨리슨은 탱크, 자주포, 장갑차 등의 변속기에 대한 기술지원과 서비스를 폴란드에 제공할 예정이며, PGZ는 앨리슨의 현지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WZM(Wojskowe Zakłady Motoryzacyjne)을 포함한 50개 이상의 회사를 공식 대리점과 딜러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세바스찬 흐바웨크(Sebastian Chwa lek) PGZ 대표(CEO)는 “우리는 폴란드 국방 현대화를 촉진하기 위해 전략적 제휴를 계속 넓혀가고 있다”라며, “전장에서 전술용 궤도차량 및 추진솔루션의 명성이 입증된 앨리슨 트랜스미션과 협력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라고 말했다.

다나 피타드(Dana Pittard) 앨리슨 트랜스미션 방산 비즈니스 부사장은 “앨리슨은 세계적 수준의 자주포와 여러 무한궤도 전투차량의 추진솔루션에 대한 유지보수와 지원을 폴란드의 PGZ 및 자회사들과 협력할 수 있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