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 증가세를 보이는 지지체 및 공공시장 공략
향후 민수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

국내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이 자체 개발한 '1톤 전기노면청소차'
국내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이 자체 개발한 '1톤 전기노면청소차'

국내 특장차 제조기업 리텍이 자체 개발한 ‘1톤 전기노면청소차’와 ‘소형 전기노면차’로 전기노면청소차의 소유가 급증하고 있는 지자체 와 공공시장을 공략 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리텍이 생산하는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작동 부품의 전동화를 통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주행 소음과 작업 시 발생하는 소음이 적다. 디젤 노면청소차 대비 연료비가 10분의 1수준이며, 흡입 브러시 등 기본 소모품 외에는 유지 보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회 충전으로 최대 6시간 작업이 가능하고 소형모델로 좁은 골목길, 상가 지역, 주거지역의 미세먼지와 분진을 청소하는 데 효과적이다.

리텍은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5월 정부가 공개한 ‘공공부문 저공해 자동차 대한 2022/2023년 구매계획’으로 인해 무공해차의 구매와 임대 비율이 증가하고 있으며, 지자체들과 공공기관의 무공해 도로노면청소차 도입 사업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실제로 올해 횡성, 상주, 태안 등의 지자체에서 효율적인 도로환경 관리를 위해 전기 노면청소차 도입을 발표 하기도 했다.

향후 리텍은 자체 개발한 1톤 전기노면청소차를 기업들의 산업현장이나 놀이공원, 동물원 등의 민수시장은 물론 동남아와 러시아 등 해외 시장 수출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리텍의 1톤 전기노면청소차는 올해 2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됐으며, 국가계약법령에 따라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게 됐다.

횡성군에서 도입한 '전기노면청소차'
횡성군에서 도입한 '전기노면청소차'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