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터마이징 용품 개발·판매 시작으로
4월부터 본격적인 특장차 사업 개시
자사 완성차 기반 특장차도 개발 예정
올해 하반기 인증 중고차 사업도 뛰어든다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특장차 사업 법인 ‘KG S&C’를 설립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특장차 사업 법인 ‘KG S&C’를 설립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KG S&C는 KG모빌리티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주요 사업으로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및 판매, 엔지니어링(Engineering) 서비스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KG S&C는 차량 승·하차를 돕는 '사이드 스텝(Side Step)'이나 차량 지붕에 설치해 캠핑시 햇빛이나 비를 막아주는 '데크탑(Deck-Top)' 같은 용품 개발과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신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개발과 수출 시장 검토·확대에 나선다. 추후엔 KG모빌리티에서 생산하는 차량을 특장차로 개발하여 특장 사업으로 영역을 넓힐 예정이다.

KG모빌리티가 특장차 사업에 뛰어든 이유는 완성차 구매자 중 최소 1개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용품을 장착하는 비율이 50%였던 2020년에 비해 현재는 90%에 이른다고 진단했기 때문이다.

KG모빌리티는 이번 특장 법인 출범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용품과 특장차 등 제품 개발 등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자동차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성능을 향상하거나 외관을 꾸미는 등 튜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향후 이와 관련한 매출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특장 법인 출범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이 가능한 만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자동차 성능을 향상하거나 외관을 꾸미는 등 튜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이와 관련한 매출도 크게 늘어 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G모빌리티는 특장 사업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인증 중고차 사업은 5년·10만㎞ 이내의 KG모빌리티 중고차를 매입, 성능 검사와 수리를 거쳐 중고차를 판매하는 사업이다. 인증 중고차 사업은 올해 상반기까지 사업 준비를 마무리한 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데크탑(Deck-Top)을 설치한 KG모빌리티의 '토레스(Torres)'
데크탑(Deck-Top)을 설치한 KG모빌리티의 '토레스(Torres)'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