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넷·오일나우·내비게이션 이용 시
주유소 가격 한눈에 비교할 수 있어
카드사별 화물차 주유 할인도 살펴야

높은 경유 가격에 화물차 운전자들의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본지 자체 설문 조사결과에 따르면 한 달 수입 가운데 유류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올 초 30~40%에서 최근 40~60%로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상황이 이러하자 화물차 운전자들은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주유소를 찾기 위해 발품을 팔며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에 주유소 가격을 쉽고 빠르게 비교하도록 도와주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의 ‘싼 주유소 찾기’ 서비스 ≫ 공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신뢰도가 높고, 3분마다 실시간 가격 정보를 반영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으며, 이동 경로에 따른 주유소 가격이나 지역별 가격을 확인할 수도 있다. 웹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서비스 모두 제공된다. 

주유소 가격 비교 앱 ‘오일나우’ ≫ 한국석유공사와 데이터 교류 협약을 맺어 높은 신뢰도를 확보했다. 오피넷 서비스와 같이 ‘내 주변 주유소 찾기’와 ‘경로상 주유소 찾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피넷 만큼의 상세한 내용은 부족한 대신 운전자 전용 앱으로 제작돼 직관적이고 편리한 이용 방식이 특징이다. 

주유소 가격 비교 서비스, 내비게이션 앱 ≫ 내비게이션 앱은 많은 운전자가 기본적으로 설치해둔 만큼 손쉽게 주유소 가격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주유소 정보는 어디까지나 부차적인 서비스이기에, 일부 정보가 누락되거나 가격 정보 업데이트가 다소 느리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화물복지카드의 우대 할인 혜택 ≫ 카드사별로 주유소 브랜드에 따라 서로 다른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주유소 가격과 카드사 혜택을 모두 고려한다면 ‘기름값 대란’을 현명하게 넘기는 것도 어려운 일은 아닐 것이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