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11시·17시마다 앱으로 공지

요소수 대란이 한창인 가운데 화물차 중고거래 플랫폼 아이트럭이 화물차주의 원활한 요소수 구매를 돕기 위해 나섰다.

아이트럭은 지난 8일부터 요소수 구입이 가능한 주유소 현황을 애플리케이션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공지 시각은 11시와 17시로 하루 두 번. 앱을 설치하면 푸시 알림을 통해 손쉽게 공지를 받아볼 수 있다. 현재 제공되는 주유소 리스트는 서울과 인천, 전남 등 전국 9개소로 향후 더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트럭 앱 또는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요소수 판매 주유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이트럭 블로그
아이트럭 앱 또는 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요소수 판매 주유소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이트럭 블로그

요소수 품귀현상으로 화물차주들이 요소수를 구하기가 어려워지자 발 빠른 대응에 나선 모습이다. 현재 요소수 구하기란 하늘의 별따기나 마찬가지다. 요소수의 온라인 유통이 중단된 데다 요소수를 판매하는 주유소 정보를 찾기도 쉽지 않아서다. 요소수 판매 소식을 듣고 몇 시간 걸려 주유소를 찾았더니 이미 재고가 떨어진 경우도 적지 않다.

아이트럭은 이번 서비스를 요소수 대란이 해결될 때까지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아이트럭 관계자는 “확실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두 번씩 주유소 리스트를 업데이트하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화물차주분들이 요소수 찾는 시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아이트럭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중고트럭 거래 플랫폼이다. 중고트럭 매물 확인부터 영업용번호판 거래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며, 앱 내에서 제공되는 채팅 및 영상 통화기능을 통해 실제 매물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앱 출범 이후 단순하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사용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아이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