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제주도서 판매량 19% 증대

앨리슨트랜스미션은 자사 T1000 모델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현대자동차 카운티가 지난해 제주도에 총 23대가 등록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보다 19% 증가한 수치이며, 카운티(오토)의 등록량은 제주 지역 전체 카운티 등록량의 절반 수준(48%)으로 기록됐다.

카운티는 제주에서 주로 관광용으로 판매됐다. 제주도 및 도관광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제주도를 방문한 관광객 수는 1000만명 이상에 이르렀다.

앨리슨트랜스미션에 따르면 카운티 오토 차량은 수동에 비해 운전 편의성, 연료 효율성, 경제성 등이 뛰어나다. 오토 차량 운전자는 클러치 조작과 기어 변속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장기간 운전을 하더라도 수동 차량보다 체감하는 피로도가 현격히 적다.

또한, 앨리슨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는 오랜 시간 축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최적의 기어 변속을 하기 때문에 연료 효율성이 좋다. 유지보수 측면에서도 오토 차량은 수동 차량처럼 클러치나 브레이크 관련 부품 교체가 필요 없으며 정기적으로 변속기 오일 교체만 하면 된다.

이경미 앨리슨 트랜스미션 코리아 사장은 "지난해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여행객들이 대체지로 제주도를 많이 찾으면서 관광용 카운티 수요가 늘어났다."며 "앨리슨트랜스미션은 올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전국 주요 거점 도시를 중심으로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앨리슨트랜스미션 T1000의 모습
앨리슨트랜스미션 T1000의 모습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