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 연속 국내 요소수 판매 1위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가 요소수 부문 브랜드평가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가 요소수 부문 브랜드평가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EUROX)가 다시 한 번 국내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롯데정밀화학의 요소수 브랜드 유록스는 31일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요소수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주관 기관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만 1,900명을 대상으로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유록스는 해당 조사가 시작된 2019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요소수 부문에서 1위의 영광을 안았다. 유록스는 1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 온 국내 대표 요소수 브랜드로 메르세데스-벤츠트럭, 볼보트럭, 스카니아, 만트럭버스를 비롯해 현대차, 타타대우상용차 등 국내외 상용차 제조업체에 요소수를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13년 연속 판매 1위, 12개 자동차 브랜드와 순정 요소수 공급 계약 등,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선택을 받은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며, “8단계 필터 시스템을 포함한 차별적인 제조 기술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오랜 기간 구축해온 소비자와 기업의 신뢰를 이어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 차량의 선택적 촉매환원(SCR)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 대표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
국내 대표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유록스 #요소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