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코리아윤활유(주), 대형 화물차시장 개척 강화

모빌코리아윤활유(주) 러셀 캔필드 사장이 ‘2014 볼보트럭 여름 서비스 캠프’를 방문한 한 고객에게 자사 상품인 엔진오일을 무료 증정하고 있다.
합성 엔진오일의 대명사이면서, 고급 브랜드인 모빌델박원으로 국내 화물차주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모빌코리아윤활유(주)는 국내 수입 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전국 15개 지역을 순회하며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점검을 제공하는 ‘2014 볼보트럭 여름 서비스 캠프’에 합류, 방문 화물차주들을 대상으로 모빌델박원 윤활유의 제품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모빌코리아윤활유(주)의 이번 판촉활동은 한국의 상용차시장이 날로 커지고, 수입용 엔진오일시장을 적극 개척하기 위한 일환을 기획됐다.

모빌코리아윤활유(주) 러셀 캔필드 사장이 볼보트럭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편 합성 엔진오일의 대명사 모빌원으로 잘 알려진 엑손모빌이 새로운 개념의 대형트럭용 모빌 델박 엔진오일 시리즈로 ‘모빌 델박원 LE 5W-30’을 출시, 국내 대형트럭 운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빌 델박원은 기존의 엔진오일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연비향상을 주안점으로 개발됐다. 엔진보호 등은 기존대로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고 있다. 실제 모빌 델박원은 연비개선에 있어 실 테스트에서 놀라운 결과를 보여준다. 우선 영국에서 유로(Euro) 5 최신 모델인 볼보트럭 FM440 트럭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한 결과 시내 주행에서 2%, 고속도로에서 2.9%의 연비가 향상됐다. 볼보, 벤츠 등 유럽의 세계적인 트럭메이커들이 국제 환경기준에 맞추면서 차량성능을 올리고 동시에 차량연비 10%를 개선하기 위해 어마어마한 돈을 들여 기술개발에 나서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엔진오일만으로도 2~3%의 연비를 개선시킬 수 있다는 테스트 결과는 매우 주목할만한 내용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