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으로 앨리슨 전자동변속기 선택 가능
저속 주행, 급경사 출발 시 편리함 제공

美 볼보트럭이 최근 미국 시장에 선보인 신형 VHD 시리즈에 5단 및 6단 변속을 하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변속기를 옵션으로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신형 VHD 시리즈 대형트럭은 VHD 300 AB, VHD 300 AF, VHD 400 AB 및 VHD 400 AF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VHD 시리즈는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장착돼 있어 콘크리트 믹스 트럭, 기중기, 크레인, 건설 운반, 채굴 및 채석, 환경 정화 차량 등에 사용된다.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은 캡으로 싱글 또는 베드 2종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고 엔진도 325~500마력을 내는 D11, D13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다.

캡, 엔진 외에도 12~14단 I-시프트 반자동변속기 또는 5~6단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변속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동변속기는 무거운 화물을 싣거나 옮기는데 용이하다. 전자동변속기가 언덕 등 경사로에서 저속으로 주행할 때 차량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하고, 급경사에서 차량이 부드럽게 출발하도록 지원하기 때문이다.

에발도 올리베이라 앨리슨 트랜스미션 남미 영업 총괄은 "볼보트럭이 앨리슨 전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대형트럭을 미국 시장에 선보였다는 것은 그만큼 앨리슨 제품의 품질이 뛰어나다는 의미다."라고 말하며 "앨리슨 변속기는 차량의 내구성, 생산성, 가용성 등을 높여줘 고객이 운전 편의성을 체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앨리슨 전자동변속기의 모습.
앨리슨 전자동변속기의 모습.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