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미화원 청소차량 끼임 사고 등 빈번한 안전사고 대책으로 관공서의 주목
효율적인 업무환경과 인명사고 예방

스마트카 솔루션 전문기업 ㈜이미지넥스트(www.imagenext.co.kr 대표 백원인)는 자사 AVM(Around View Monitoring 어라운드 뷰) 제품인 ‘360° 옴니뷰 (360° OmniVUE)’를 노면청소차량에 최초로 장착, 안정된 테스트 기간을 거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청소차량에 적용된 어라운드 뷰 시스템 360도 옴니뷰는 차량 반경 2m이내 전후 좌우를 사각지대 없이 운전자가 하늘에서 내려다 보는 것처럼 차량 주위를 상시 모니터링하며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의 작업자와 사물뿐 아니라 노면 상태까지 모두 정확히 식별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 진행은 물론 안전 사고 방지에 있어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장착된 후방감지기는 운전자가 작업 후 상태만 체크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옴니뷰로는 작업진행상황부터 작업 후까지 전체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고, 일일이 고개를 돌려 좌우 확인을 하는 수고를 덜어 차량 운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미지넥스트의 백원인 대표는 “어라운드 뷰 시장이 승용차를 시작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상용차 시장의 안전 사고 예방 면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노면청소차량 장착을 계기로, 어린이 통학버스, 캠핑카, 트레일러 등 차량 크기에 비례한 치명적인 인명사고에 대한 대비책으로서 옴니뷰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 영업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360도 옴니뷰는 현재 상용차 전문 대리점 30여 곳을 이미 확보, 전국적인 대리점 망과 A/S망을 구축, 상용차에 특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미지넥스트 소개 ]
㈜이미지넥스트는 2007년에 설립된 스마트카를 위한 전장카메라 및 영상전장제품 전문기업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AVM (Around View Monitoring) 시스템의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차량 안전관제서비스 및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 특허 4건을 포함해서 총 15건의 스마트카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이다. 핵심보유기술은 카메라 설계 및 제조, ECU설계 및 제조, 영상 알고리즘이다.
현대 모비스에 제공된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그랜저HG를 포함하여 5개 차종에 적용되었으며,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우 SM7, SM5, QM5 차종에 AVM(어라운드뷰)을 공급 중이고 향후 추가 차종에 대해서도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독자적인 카메라 및 영상전장 제품에 대한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국내외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시장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5년이내 매출 1,000억원이상을 국내외에서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특히 유럽 상용차 시장에 진출하여 독일, 네덜란드, 영국 등 유럽시장 역시 캠핑카, 트럭 등 상용차를 중심으로 판매채널을 구축,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