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저상버스에 앨리슨 변속기 장착
지난해 말 인도돼 올 초부터 운행

(위) 우루과이의 최대 대중교통 회사 중 하나인 CUTCSA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버스 OH 1721 모델 147대를 최근 구입해 운영하고 있다. (아래)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버스용 토크매틱 전자동변속기 시리즈인 T 270R™ 모델 제품 사진.

앨리슨트랜스미션(이하 앨리슨)이 자사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버스 147대가 우르과이에 판매돼 운영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버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신형 저상 버스인 OH 1721다. 우루과이에서 가장 큰 버스 회사인 ‘CUTCSA’는 지난해 말 OH 1721 147대를 구매해 올해 초 정식 노선에 투입시켰다.

벤츠의 신형 저상 버스엔 앨리슨의 버스용 전자동변속기인 토크매틱(Torqmatic) 시리즈 T 270R 모델이 탑재됐다. 해당 제품은 고속 중형 버스 전용으로 제작돼 모든 종류의 지형과 도심 교통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한다.

최대 전진 6단, 후진 1단 변속이 가능한 토크매틱 T 270R 모델엔 5세대 전자제어 장치와 리타더가 장착돼있어 쉽고 효율적인 운행을 돕는다.

OH 1721는 저상버스로 설계돼 승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리타더 장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 유로5가 적용돼 질소산화물을 적게 배출하는 특징이 있다.

우루과이 최대 버스 회사인 CUTCSA는 지난 2010년부터 앨리슨과 꾸준히 협업해 왔다. CUTCSA는 이번 버스 외에도 앨리슨의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벤츠 버스를 여러 종류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발도 올리베이라(Evaldo Oliveira) 앨리슨트랜스미션 남미 영업 총괄은 "앨리슨 변속기는 토크 컨버터 성능과 최첨단 어댑티브 컨트롤이 결합돼 파워트레인의 요철을 줄이고, 가속 성능을 높이며, 연료 소비량을 낮춘다"며, "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춰, 오일 잔여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유지보수가 간편해 생산성이 높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앨리슨트랜스미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