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트럭 ‘MD 시리즈’에 도입될 예정

맥트럭의 모습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자사 변속기 ‘2500 시리즈’가 맥트럭(Mack Trucks)의 신형 중형 트럭 모델 ‘MD 시리즈’에 장착된다고 25일 밝혔다.

맥트럭은 북미 최대의 중대형 트럭 제조업체로 올해 7월부터 MD6, MD6 로우 프로파일(Low Profile), MD7으로 대표되는 ‘MD 시리즈’를 양산할 계획이다.

MD 시리즈 트럭의 기본(스탠다드) 변속기로 사용되는 것은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2500 하이웨이 시리즈(2500 Highway Series)’다. 소방차나 냉동차와 같이 동력인출장치(PTO)가 필요한 차량에는 ‘2500 러기드 듀티 시리즈(2500 Rugged Duty Series)’가 장착된다.

각 변속기엔 연비를 높여주는 퓨얼센스 2.0 소프트웨어가 적용됐다. 퓨얼센스 2.0은 다이낵티브 시프팅(DynActive® Shifting) 기술로 개발돼 차종, 적재화물 무게, 도로 상태 등 차량의 사양과 여러 환경 변수를 토대로 최적의 변속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량은 연비와 성능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로한 바루아 앨리슨 트랜스미션 북미 OEM 세일즈 담당 부사장은 “앨리슨 제품의 연료 효율성과 성능을 신뢰해 준 맥트럭에 감사를 전한다.”며 “2500 시리즈 전자동변속기가 맥트럭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