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부품/용품 부품
[인터뷰] 김홍철 이사 / 미쉐린코리아 트럭&버스 영업 마케팅 총괄“상용차용 타이어 안전과 미쉐린은 일심동체”

프리미엄 타이어 브랜드 미쉐린의 한국 법인 미쉐린코리아(대표 이주행)가 올해도 어김없이 타이어 안전을 설파하기 위하여 ‘서비스 캠프’를 진행했다.

2016년 1회를 시작으로 어느덧 정례화된 미쉐린 서비스 캠프는 고속도로를 자주 왕래하는 트럭 및 버스 운전자들에게 적정 공기압, 타이어 마모상태 체크 등 안전 점검을 무상 실시하는 자체 서비스 행사다.

현장에 방문한 김홍철 미쉐린코리아 트럭&버스 영업 및 마케팅 총괄 이사로부터 서비스 캠프와 마케팅 방향성에 대해 들어봤다.

Q. 서비스 캠프의 취지는 무엇인가?
A. 2016년부터 진행되어 여름과 겨울, 연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서비스 캠프의 최우선 목표는 ‘도로 위 안전(Safe on road)’의 중요성을 가능한 많은 트럭과 버스 운전자들에게 환기시키는 것이다. 안전 점검을 진행함과 동시에 고객 설문을 통하여 차주들의 요구사항을 파악하는 기회로 삼고 있다.

Q. 행사에 참석한 차주들의 반응과 차량 상태는 어떠한가?
A. 4년 동안 서비스 캠프에 참석한 2천여 명의 소비자들 만족도는 상당히 높았다. 소비자들의 타이어 점검을 진행해보니 80% 이상의 차주들이 부 적정 공기압 상태의 타이어로 주행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30% 이상은 타이어 파손 및 손상을 인지하지 못한 채 운행 중이었다. 자칫 큰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문제가 발견된 차량은 즉시 정비소로 안내하여 사고 예방조치를 실시했다.

Q. 미쉐린 모바일 앱 가입률이 상당히 높은데?
A. 미쉐린 멤버십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런칭 이후 약 3년이 지난 현재 4만여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향후 10만 명 이상의 회원가입을 독려하는 것이 목표다.

앱이 지닌 가장 큰 장점은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쉽고 빠르게 소통할 수 있는 것이다.

메시지나 각종 이벤트를 적기에 알릴 수 있게 됐고,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반응에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해지면서 고객 만족도도 한층 더 끌어올렸다.

Q. ‘100일 데미지 케어 프로모션’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가?
A. 해당 프로모션은 예상치 못한 타이어의 조기 손상에 대한 우려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해 기획됐다. 일정 기간 내 손상된 타이어를 보상해주어 조기 손상에 대한 우려를 제거했으며, 이에 신규 고객들이 약 25% 수준 증가했다.

Q. 추가로 하고 싶은 말은?
A. 잘못된 타이어 공기압 상식은 자칫 타이어 파열을 야기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과공기압 또는 저공기압 상태로 주행 시 타이어의 스트레스가 축적되어 편마모, 주행 안정성 등 각종 부정적인 영향이 발생할 수 있다. 축 당 걸리는 하중을 통해 차량에 맞는 적정 공기압을 주입하여 운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금 당장 가까운 타이어 대리점에 방문하여 적정공기압을 주입하고 운행하실 것을 적극 권장 드린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