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특장차 특장일반
새만금개발청, 이지트로닉스․이삭특장차와 투자협약 체결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0월 25일 ㈜이지트로닉스와 ㈜이삭특장차 등 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협약을 체결한 2개 기업은 친환경 전기차 부품 및 캠핑카 제조 기업으로, 새만금 장기임대용지 42천㎡에 총 198억 원을 투자하여 13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새만금 전기차 클러스터 단지 조성과 군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지트로닉스는 수소연료전지 버스와 전기차 등 다양한 차종의 전력변환장치를 공급하는 연구개발(R&D) 강소기업이다.

새만금에서 경상용 전기트럭, 특장차 개조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골프카트·초소형 전기차·전동지게차·농어촌 트럭 등 전기차 제조사업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삭자동차는 자동차 구조변경과 자체적인 인증 검사 실시 자격을 갖춘 강소기업으로 특장차·윙바디·이동식 업무차량·캠핑카 등을 제조,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모든 차종의 캠핑카 개조가 가능해지면서 캠핑카 관련 산업의 수요 증가와 활성화가 예상되는 상황이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오늘 투자협약을 체결한 친환경 전기차 관련 기업들은 연내에 착공할 예정으로, 지자체·관계기관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으로 새만금을 세계적인 친환경 전기·자율차 클러스터로 조성해 가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4일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업체를 주축으로 전북 군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이 체결되었다.

전북 군산형 일자리 상생협약은 군산지역 내 기업, 대학, 연구기관, 그리고 정부 간 협력을 가속화하여 새만금이 국내 최대의 전기차 생산기지이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전기차 클러스터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