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성능 강화로 3배 더 빠른 출력 복원
세탄가 향상제 2배 첨가로 소음 및 진동 감소
수분제거 기능 추가로 엔진 수명 연장 효과 기대

㈜불스원이 트럭과 버스 등 상용차 엔진의 성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고농축 엔진세정제, '올 뉴 불스원샷 트럭버스용' 엔진세정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불스원의 대표제품인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은 엔진 속 카본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엔진의 상태를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특히, 트럭버스용 엔진세정제는 대형 엔진에 최적화된 강력한 세정력으로 트럭 및 버스 운전자들의 효과적인 차량 관리를 돕는다.

불스원은 앞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서 트럭 및 버스 운전자들이 엔진세정제 사용을 통하여 엔진 때 관리는 물론, 연비 향상, 출력 향상, 소음 감소 등의 성능 개선 효과를 기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제품 개선이 진행된 신제품, 올 뉴 불스원샷 트럭버스용은 탁월한 엔진 세정 효과를 기본으로 갖췄으며, 출력 복원, 시동 성능 개선 및 수분 제거 등 트럭 및 버스 엔진에 요구되는 3대 주요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불스원샷 트럭버스용은 최신 직분사 엔진의 인젝터 세정에 특화된 경유용 CRDi 부스터를 함유하고 있어 기존보다 3배 더 빠른 세정력으로 엔진에 쌓인 카본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엔진 출력을 더욱 빠르게 복원해준다.

또한, 경유의 세탄가를 높여 낮은 온도에서도 착화점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세탄가 향상제를 기존 제품보다 2배 더 첨가하여(세탄가 5.8 증가) 소음 및 진동 감소, 출력 향상, 시동 성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청정분산제가 연료에 포함된 수분을 순간적으로 제거해주기 때문에 연료 라인의 부식과 마모를 방지하고 고장을 예방할 수 있다.

불스원샷 브랜드매니저 신진호 차장은 “신제품 ‘올 뉴 불스원샷 트럭버스용’은 실제 화물차 기사분들의 사용 경험을 토대로 트럭 및 버스 엔진의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제품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향상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