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과 마일리지 성능 획기적 개선

-대형차 고객들 타이어 구입시 욕구 대폭 반영
-경제성 향상에 무거운 짐 실어도 안정감 돋보여 

승용차주 역시 타이어에 관한 관심이 높겠지만, 화물차주의 관심에 따라갈 수는 없을 것이다. 화물차주에게 타이어는 목적지에 닿게 하는 생계 수단이자 안전을 담보하는 안전의 지킴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타이어를 고를 때 깐깐해질 수밖에 없는 대형차 고객들의 눈에 쏙 든 타이어가 있으니 바로 후륜용 타이어 DH05w이다.

 

 

 

 

 

더욱 강력해진 트레드로 승부한다

롤링과 마일리지 성능을 향상하다

사실 기존에 출시됐던 DH05의 상품성도 빼어났다. 하지만 ‘점점 더’ 좋은 것을 찾는 게 인지상정. 더구나 차량에 관해서는 무엇과도 타협하지 않는 화물차주라면 두말하면 잔소리다. 그래서 대형차 고객들의 욕구에 맞춰 롤링과 마일리지 성능을 개선한 제품이 이번에 나온 DH05w이다.
롤링 성능과 마일리지 성능은 대형차 고객들이 타이어 구입 시에 가장 민감하게 보는 부분. 더구나 후륜용 타이어는 대용량의 화물을 실은 대형차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번에 출시된 DH05w는 횡방향 블록 지지력 및 강성을 강화시켜서 무거운 짐을 싣고 달려도 안정된 코너링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타이어의 접지 표면을 최대화시켜 장거리를 운행 시에도 안정감과 승차감을 느끼도록 하였다.

여기에 또 하나. DH05w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마일리지 성능의 향상이다. 화물차는 장거리를 많은 빈도로 운행하기 때문에 타이어의 마모 정도가 다른 차량에 비해 월등히 높다. 더구나 화물용 타이어가 고가인 점을 감안한다면 타이어의 마일리지 성능은 화물차주의 지갑을 열게도 하고, 닫히게도 하는 키포인트이다. 그래서 새롭게 출시된 DH05w는 경제성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을 위해 초 내마모 신소재 트래드 고무를 사용해서 마일리지 성능을 20% 정도 향상시켰다.

더욱 강력해진 트레드로 승부한다

그렇다면 DH05w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어떠할까? 지근거리에서 고객을 접하는 TBX 서비스센터 인천점 남재식소장은“출시된 지 얼마 안됐지만, 현재로서는 분위기가 좋다”고 말한다.
“일단 화물차주들이 원하는 부분을 개선했기 때문에 화물차주의 입맛에 맞는 타이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아진 게 트레드의 홈이 넓어졌다는 거라고 보는데요. 덤프트럭은 배추밭이나 야채밭으로 들어가서 야채를 실고 나오기 때문에 차량이 밭에 빠질 수 있거든요. 그럴 때면 타이어가 지면을 치고 나오는 구동력이 좋아야 하는데, 개선된 DH05w는 구동력이 아주 좋아졌어요.”

남재식 소장의 자신 있는 목소리에서 DH05w의 성능이 월등해진 것이 와 닿는다. 정보교환이 원활한 고객의 특성상 우수한 제품력은 판매의 자신감이 되기 때문이다.
“대형차들은 목적지와 차량에 싣는 물건이 정해져 있어요. 같은 노선을 반복적으로 운행하기 때문에 차나 타이어의 작은 변화도 민감하게 알아채죠. 지난 번 DH05w 시승회에서 차주들이 탁월해진 성능을 인정했다고 하니까, 판매에 더욱 자신감이 생깁니다.”

지난 9월에 10년 이상의 활어차주 4명이 5톤 활어차로 20Km의 거리를 2회에 걸쳐 주행한 후에 한 ‘기존 상품 대비 상당히 안정된 느낌을 받았으며 롤링 현상이 많이 개선돼 만족한다’는 시승평가는 남재식소장에게 천군만마가 되는 말이다.
“대형차 고객들은 판매자에게 신뢰가 생기면 아무리 먼 거리라도 가서 구입을 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제품력이 중요하죠. DH05w는 저를 믿고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타이어입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