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2만 여명…참가비 9억 2천만원 전액 기부
조규상 대표이사 “나눔 문화 가치 확산에 앞장설 것”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공식 후원하는 제4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가 지난 26일 상암월드컵공원과 여의도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는 지난 2017년부터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공동 개최해온 기부문화확산 마라톤 캠페인으로 스포츠와 기부를 결합해 새로운 나눔 문화 가치를 확산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행사다.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와의 협업을 통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선착순으로 진행된 사전신청 기간 동안 2만여 명이 참가해 약 9억 2,0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상암월드컵공원을 출발해 양화대교를 거쳐 여의도공원까지 마련된 달리기 코스는 21km 하프 마라톤 코스가 대회 역사상 처음으로 추가됐고 10km 코스 마라톤도 함께 진행됐다. 이와 함께 여의도공원 주변을 걷는 3km 코스는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박원순 서울특별시장은 “참가비 전액을 기부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뜻 깊은 기브앤레이스 행사가 오랫동안 사랑받길 바란다.”밝혔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이자 업계 리더로서 한국 사회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일원으로 다임러트럭코리아 임직원과 함께 달리면서 기부하는 아름다운 축제에 참여해 참가자, 시민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나눔 문화 가치를 확산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참가비와 추가 기부금, 현장 기부금,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 기금으로 조성된 기부금 전액을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한국교통안전공단,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통합케어센터에 전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레이스는 이번 대회를 통해 누적 참가자 4만 여명, 총 기부액 22억 원을 기록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