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차량판매·정비·부품판매를 한 곳에서
이베코 최초 ‘3S 사업소’ 용인에 문 열다
이베코 브랜드 최초 자체 정비‧판매 서비스 제공
최신식 7개 워크베이 및 데일리 전용 쇼룸 마련
고객 정비 편의 및 접근성 높이고 영업 저변 확대
이베코가 중부권역에 자사 최초 단일 브랜드 3S 사업소를 개소했다. 최정식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 대표(왼쪽 두번째)와 김교집 중부산업 대표(오른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이베코 간판을 단 첫 번째 ‘3S 사업소’가 문을 열었다.

이베코 트럭을 국내 수입·판매하고 있는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대표 최정식)는 22일 3S 사업소 ‘중부산업’ 개소식을 열고, 자사 최초 단일 브랜드 딜러 설립을 자축했다. 개소식에는 최정식 대표와 김교집 중부산업 대표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3S 사업소는 차량판매(Sales)·정비(Service)·부품판매(Spare parts)를 한 곳에서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략영업소다. 이번에 문을 연 중부산업 사업소도 이 같은 서비스를 이베코 고객에게 원스톱(One Stop)으로 제공한다.

최정식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 대표(우측)와 김교집 이베코 중부산업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비스의 면면을 살펴보면, 내실을 든든히 채운 것이 느껴진다. 차량정비의 경우 이베코 트럭만을 취급하는 최초의 정비 서비스를 제공한다. 중·대형트럭을 아우르는 7개 워크베이(차량 정비 공간)에 최근 출시한 화물밴 데일리 전용 워크베이까지 갖춰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판매와 부품판매의 경우 수도권과 중부권역 판매를 도맡는다. 특히, 차량판매의 경우 트럭 딜러 출신인 김교집 대표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로를 개척한다는 구상이다.

중부산업 워크베이. 이베코 트럭 전 제품을 정비할 수 있다.

중대형 카고트럭 및 트랙터 판매촉진은 물론 화물밴 데일리에 대한 판매역량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데일리 전용 정비 워크베이와 쇼룸을 갖춘 것도 이 같은 의도로 풀이된다.

지리적인 이점도 갖췄다. 중부산업은 덕평 물류단지, 양지IC, 대상 물류 허브센터 등이 인접한 수도권 물류 중심지에 자리를 잡았다. 우수한 품질에 비해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쉽다는 고객들의 조언을 적극 반영한 결과다.

최정식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 대표가 축사를 발표하고 있다.

최정식 대표는 개소식 축사에서 “중부산업은 이베코 트럭의 차량판매와 정비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첫 번째 3S 사업소”라며, “고객에게 딱 맞는 차량을 판매하고, 차량 유지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해 고객의 수익성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판매실적 두 배 높이고, 점유율 높이는 데 최선 다할 것”

김교집 대표 / 이베코 중부산업

Q. 3S 사업소를 기획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A. 영업직 출신으로서 느낀 바가 많았다. 트럭 영업을 하면서 고객들의 불만이 가장 많았던 것이 서비스센터와의 접근성 문제였다. 서비스 네트워크의 개수가 상대적으로 부족할뿐더러 어렵게 찾아간 정비센터마저 이베코 전용 브랜드가 아니다보니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았다고 전해 들었다. 이에 화물차 통행이 잦은 지역에 3S 사업소 설립을 기획하게 됐다. 한곳에서 정비도 하고, 차량도 팔고, 부품도 팔면서 이베코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도를 끌어올리고 싶다.

Q. 투자를 통해 향후 달성하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A. 일차적인 목표는 중부권역 판매실적을 두 배 이상 끌어올리는 것이다. 시장 상황이 여의치 않은 것이 조금 아쉽지만 우리 영업 인력의 전문성이 높아지고 있고, 고객들 사이에서도 이베코 트럭의 우수한 품질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궁극적인 목표는 이베코 브랜드의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이다. 점유율이 오르면 이베코 트럭이 많아지고, 자연히 이베코 트럭을 정비하고자하는 인력도 늘고, 부품 수급도 쉬워지고…. 선순환이 계속될 것이라는 판단이다.

Q. ‘1호 서비스센터’라 불러도 무방할 정도의 변화다. 중점은 어디에 두고 있는가?

A. 1호 서비스센터라는 명칭은 과분하다고 생각한다. 기존에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터도 여럿 있고, 그분들의 기술력이나 이베코 트럭에 대한 관심이 상당하기 때문이다. 핵심 역량은 ‘차량판매’에 둘 방침이다. 정비 서비스 문제로 이베코 트럭 구입을 망설였던 고객들을 대거 끌어들이는 것이 목표다. 또 우리 사업소처럼 이베코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서비스센터가 늘어나면, 판매량도 자연스레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Q. 중부권역 판매의 큰 역할을 맡을 것 같은데…

A. 준비를 철저히 한 만큼 자신감을 갖고 있다. 차량판매의 발목을 잡던 정비 서비스 문제가 해결되고, 저변이 지속적으로 확대된다면 더 나은 판매실적이 따라오리라 믿는다. 중부권역 고객들의 호응도 뜨겁다. 그동안 우수한 차량 품질 대비 서비스에 대한 갈증이 컸는데, 그것이 해결 됐으니 차량 재구매에도 더욱 확신이 생긴다고 한다. 중부산업을 시작으로 3S 형태의 이베코 단일 브랜드 사업소가 전국으로 뻗어가길 기원한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