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마다 30대당 1개 워크베이
24시간 고객지원센터·야간정비 서비스
차량 가동률 극대화로 고객수익 증대 기여

 수입 상용차 1위라는 점유율의 원동력에는 볼보트럭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서비스 네트워크가 뒷받침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볼보트럭은 직영 서비스센터 3곳(동탄, 인천, 김해)를 포함해 총 31개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며, 수입 상용차 중 최대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특히, 워크베이 대비 차량 숫자가 30여 개로 높은 정비 효율성을 자랑하는데, 이는 볼보트럭 30대당 1개의 워크베이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의미로 스웨덴 본사 가이드라인인 50대보다 상당히 높은 수준의 정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시행한 연중무휴 24시간 고객지원센터는 전문 상담원들이 정비 및 차량 관련 상담, 기타 불편사항 등을 접수하고 처리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2016년부터 국내 상용차 업계 최초로 야간 정비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야간 정비서비스는 화물차 운행에 저촉되지 않는 야간 시간대에 수리 및 정비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화물차 업타임(차량 가동시간) 극대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볼보트럭 직영 서비스센터인 동탄, 인천, 김해를 포함해 전국 7개 사업소에서 상시 운영 중이다.

이밖에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연비왕 대회’와 혹서기 차량 무상점검을 펼치는 ‘여름 서비스캠프’ 등 다양한 연례행사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볼보트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