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총중량 7톤, 적재중량 4.3톤급 화물밴
CNH인더스트리얼코리아, “국내 도입 검토”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인 이베코(IVECO)가 스테디셀러 밴 차종 ‘뉴 데일리(New Daily)’의 4×4 라인업(4륜 구동)을 공개했다.

‘어디든 간다(Go-anywhere)’라는 컨셉으로 제작된 이 차량은 강력한 동력성능을 바탕으로 일반도로와 오프로드를 모두 오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업은 차량총중량 기준으로 3.5톤, 5.5톤, 7톤 등 세 가지 버전을 기반으로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최대적재량은 차량총중량 7톤 모델 기준 4.3톤, 적재용량은 옵션에 따라 9~18m³다.

동력성능은 배기량 3ℓ급 F1C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kgf·m를 발휘하며, 변속기는 동급 최초 ‘하이매틱(Hi-Matic)’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다양한 캡과 안전사양도 갖췄다. 캡의 경우 일반캡과 섀시캡, 카울캡, 더블캡을 지원하고, 안전사양으로는 4륜구동 차량에 최적화된 잠김방지브레이크시스템(ABS, Anti-lock Brake System)과 차체자세제어장치(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등을 탑재했다.

이베코 관계자는 “4×4 뉴 데일리는 어느 운송 사업에나 활용할 수 있는 견고한 안전성과 높은 주행 편의성을 갖춘 것이 강점”이라며, “이번 라인업 확장을 통해 우수한 성능을 입증해온 뉴데일리의 활동범위가 더욱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코의 한국 지사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는 지난 9월 소형급 및 준중형급 화물전용 ‘뉴 데일리 유로6’를 본격 출시했다.

국내에 출시된 뉴데일리는 적재중량 1.5톤 화물밴과 다양한 특장용도로 개발할 수 있는 3.5톤 섀시캡 두 가지 형태다.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 관계자는 유럽에서 공개된 뉴데일리의 4×4 버전 도입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