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이 준대형트럭 '볼보 FE'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국내 수입트럭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준대형 트럭 ‘볼보 FE시리즈’를 출시했다. 이로써 대형 FH, FM시리즈와 함께 중형 FL시리즈까지 아우르는 볼보트럭 카고 풀라인업(적재중량 4.5톤~27톤) 체제를 완성했다.
 

9.5톤(6×4), 5톤(4×2) 카고 2종 모델 출시 
FH, FM, FL 이은 FE로 카고시장 선도 기대

볼보 FE시리즈는 대형트럭의 효율성과 중형트럭의 합리성을 결합한 준대형 모델이다.

볼보 FE시리즈는 준대형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대형트럭 크기의 캡을 탑재해 충분한 실내공간을 뽑아냄과 동시에 350마력의 엔진에 I-SHIFT 자동 12단 변속기라는 동급 최강 파워트레인을 갖추었다. 

또한 차량의 핵심 골격인 섀시와 실내공간을 좌우하는 캡(캐빈)은 준대형 세그먼트가 발달한 유럽의 선진 시장에서 그 성능을 입증 받은 모델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국내 도로 검증도 끝마쳤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해 볼보 FE시리즈 10대를 사전에 들여와 약 8개월 간의 시범 운행기간을 거쳤으며, 그 결과 국내 베테랑 화물차주들로부터 차량의 성능과 안전성 측면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국내 출시에 만전을 위해 혹독한 담금질로 탄생한 볼보 FE시리즈는 국내 물류회사, 특장회사 등 수송 화물의 종류 및 비즈니스 형태에 적합한 세부 모델을 찾는 고객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볼보트럭코리아 관계자는 5톤과 9.5톤으로 구성된 볼보 FE시리즈의 적재중량 특성상, 윙바디·탑차·크레인·탱크로리 등 특장차로 활용성이 큰 만큼, 특장차에 적합하도록 섀시가 설계됐다며, 사업별로 다양한 특장 구성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새롭게 선보인 9.5톤급 6×4 모델은 부피형 화물(최대 18개의 팔레트 적재 가능)을 운반하거나, 윙바디 장착(최대 용적 사이즈인 2.7m 높이)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다. 

5톤급 4×2 모델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모델로 롤링프레임(기존 단조프레임 대비 20% 비틀림 강성↑)을 적용했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 FE시리즈는 적재적소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기준을 만족시키며 고객 비즈니스 수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뿐만 아니라 볼보트럭의 글로벌 리더십을 바탕으로 업계 및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비즈니스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 페이지는 PC 버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DB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