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트럭코리아, 혁신적 기술력 바탕으로
고객 신뢰 최우선한 고품질 제품·서비스 제공
향후에도 프리미엄으로 질적인 성장에 주력

국내 진출 15년 만에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트랙터가 1만 대 판매 돌파와 출고가 이루어지는 모습.

세계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독일 다임러AG 그룹의 한국법인인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올해 2월 국내 판매대수 1만 대를 돌파했다. 2003년 1월 악트로스(Actros) 15대를 국내에 첫 판매한 이후 햇수로 15년 만이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지난 21일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1만 호차 출고를 축하하는 기념 출고식을 진행하며 이 같은 내용을 밝혔다.

이 날 출고식에는 신동우 다임러트럭코리아 세일즈 총괄 상무 등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1만 호차 주인공인 이기수 고객에게 감사의 뜻과 가족 여행 상품권 및 악트로스 순정 컬렉션 모델카 등 기념품을 전달했다.

그렇다면 지난 15년 간 국내 수입 상용차업계의 한축을 담당해온 다임럭트럭코리아가 이번 1만 대 판매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이를 파헤쳐보면 우선 혁신적인 기술을 겸비한 우수한 제품력을 들 수 있다. 다음으론 ‘드라이빙 스쿨’, ‘순정부품 할인’ 등 고객유지를 위한 고품질 서비스에서 그 이유를 찾게 된다. 더 나아가 ‘로드 이피션시’의 전략도 큰 몫을 했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1만 호차 출고를 축하하고 있다.

선도적 기술 도입으로 앞서가는 제품력
다임러트럭은 세계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로서 매번 혁신적인 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세계 최초 보행자 인식 안전 장치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4(ABA 4, Active Brake Assist 4)’를 포함한 최첨단 안전 패키지와 운영 효율을 극대화 하는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Predictive Powertrain Control)’ 등 운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첨단 장치부터 다기능 컨트롤 키 등과 같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장치까지 선도적인 도입으로 세계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 생산된 4세대 악트로스는 유로6 환경규제를 충족하는 최초의 대형 트럭으로도 알려져 있다.

고객 신뢰를 최우선한 고품질 서비스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임러트럭코리아의 노력도 이 같은 성장에 한 몫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Trucks you can trust)’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목표로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시 해왔다.

또한 최근에는 ‘총 운송 효율(TTE, Total Transport Efficiency)’의 극대화를 위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가 적용된 다양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지난해 2회째를 맞이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드라이빙 스쿨’과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순정부품할인 서비스 캠페인’, ‘사고 수리 지원 리스타트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라 할 수 있다.

서비스센터 확장도 빼놓을 수 없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현재 전국 19개 지역에 상용차와 밴 공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 올 상반기까지 2개소를 추가해 고객 서비스향상에 더욱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차량 정비로 인한 운휴시간을 줄이고 운행을 최대한 늘리는 것이 궁극적으로 총 운송 효율을 높이고 로드 이피션시를 실현하는 길이라는 것을 유념한 계획이다. 그렇다면, 다임러트럭을 이끄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무엇인가.

다임러트럭을 이끄는 프리미엄 트랙터, 악트로스
국내 판매 1호 차량이자 1만 호 차량이기도 한 악트로스는 1996년 최초로 1세대가 출시된 이래 현재 4세대까지 다임러트럭의 대표모델로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탁월한 경제력과 역동적이며 편안한 주행을 갖춘 악트로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트럭이라는 타이틀로도 유명하다.

유럽 상용차시장에서 1세대부터 4세대까지 빠짐없이 ‘올해의 트럭(International Truck of The Year)’을 수상했으며, 매 세대를 거듭 할 때마다 다임러트럭의 플래그쉽 모델답게 업계를 이끌어가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실제 악트로스 4세대는 2013년 실시한 유럽 24개국 실제 운송 연비 테스트인 ‘Fuel Duel’에서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 Predictive Powertrain Control)’, ‘2세대 엔진’ 등과 같은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타 유럽 브랜드 트랙터 대비 평균 10.5%(2018년 1월 기준)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입증 한 바 있다.

신뢰를 더한 파워 덤프트럭, 아록스
악트로스가 다임러트럭을 이끄는 플래그쉽 모델이라면 덤프트럭 라인업인 아록스는 다임러트럭을 지키는 든든한 수호신과 같은 모델로 다임러트럭코리아의 부흥을 지켜냈다.

2013년에 첫 출시되어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다임러트럭의 혁신적 기술력과 가치는 그대로 스며들어 있다.

건설현장 및 중·장거리 주행에 최적화된 파워트레인, 매력적인 외관,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편의성 동급 최강의 퍼포먼스와 경제성은 물론 험로 주행을 위한 더블 디스크 클러치, 고강도 덤핑 실린더, 고하중용 전축 타이어 등을 적용해 강인한 출력과 뛰어난 내구성을 보여준다.

또한, 공기 역학적 설계 기술이 적용된 아록스 덤프트럭의 캡 디자인과 고속 주행에 탁월한 운전 효율성을 제공하는 고속형 싱글 리덕션 리어 액슬은 최적의 연비로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다임러트럭코리아가 출범한 지 15년. 그리고 총 누적 판매량 1만 대 돌파. 세계적인 ‘벤츠’브랜드답게 프리미엄을 지향하기에 양적인 성장보다 내실있는 성장의 결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