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리즈 기획물 이스즈 특집판 헤드라인
[이스즈 특집] 3.5톤 代案차종으로 화물운송업계 시선집중기존 모델서 볼 수 없던 사양으로 대거 무장해
독점시장 구도 흔드는 ‘게임 체인저’로 급부상

“5년 내 점유율 30% 달성하겠다.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증명된 트럭이다. 이제는 한국의 3.5톤 시장에서 그 진면목을 보여줄 생각이다.” 그동안 독점시장으로 여겨져 온 준중형 트럭 시장에서,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이 돌풍을 예고한 ‘엘프(ELF)’다.

세계적인 상용차 제조업체인 일본 이스즈(ISUZU)의 3.5톤 ‘엘프’는 지난 9월 중순 국내 준중형 트럭에 그 모습을 드러낸 지, 어느덧 3개월.

짧은 기간 중, 전국 순회 전시 및 여러 홍보 채널 등을 통해 ‘엘프’의 진가(眞價)가 알려지면서, 화물운송업계 및 특장업계로부터 인기가 치솟고 있다. 벌써부터 판매에 매우 긍정적인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

그동안 국내 3.5톤 시장은 현대차 브랜드(마이티) 외에는 대안이 없었다. 하지만, 엘프의 등장으로, 화물운송업계 입장에서는 가격, 제품, 서비스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해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지게 됐다.

특히, 엘프는 기존 준중형 모델에서 볼 수 없었던 5.2ℓ의 대배기량 엔진, AMT(자동화 변속기), 디스크브레이크, 차선이탈경고장치, 듀얼에어백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해 국내 준중형 시장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엘프를 덧붙여 말하자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 엘프는 6세대 최신 모델로서 일본에서 1957년 1세대 출시 후 30여 년 넘게 준중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창립 100년이 넘은 이스즈의 노하우와 함께 일본 특유의 장인정신과 안전철학이 제품에 고스란히 녹아든 이유이기도 하다.

엘프의 백미(白眉)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기를 빼놓을 수 없다. 2016년 기준 전 세계 42개국에서 중소형 트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등 독보적인 제품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스탠다드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위상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제품력으로, 국내 상용차 시장에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는 민병관 사장은 “향후 5년 내에 동급 시장에서 30% 수준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이 끝난 세계 최정상의 모델들을 지속적으로 선봬, 국내 물류운송시장의 품격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구상도 과감하게 밝혔다.

한편, 큐로모터스는 일본 이스즈자동차㈜의 국내 수입 유통사업을 담당할 목적으로 설립된 큐로그룹의 계열사 중 하나로, 코스닥 기업인 ㈜지엔코의 100% 자회사다.


(※ 이 페이지는 PC 버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엘프의 남다른 경쟁력


엘프, 제품력을 말하다
6단 자동화변속기에 '주행성능'과 '안전성'으로 중무장




엘프, 가격경쟁력을 말하다
'안전사양', '적재함', '변속기' 뜯어보니 가격메리트 급상승


 

[특별 인터뷰]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에게 듣다
“엘프는 글로벌 차량…3.5톤 독점 시장서 30% 자신”

 

차주 마음 사로잡은 엘프



엘프 1호차 이기석 씨
"15년 엘프사랑…돈 버는 데 제격이지요"





안전성에 OK 이정섭 씨
안전사양이 기본, 성능·디자인도 마음에 쏙~

 

세계 속 이스즈, 한국서 무사 안착


글로벌 이스즈, 전 세계 137개 국서 맹위
북미선 20년, 홍콩선 30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
국내 시장 진출한 엘프 등 중소형 트럭 모델 두각


 

점유율 30% 향한 대장정
이스즈 트럭 종합출고센터 준공




초기부터 '서비스 품질'에 강력 드라이브
큐로모터스, 서비스센터 확장관련
"점진적 확대로 고객만족 높일 것"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구독신청

상용차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