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동력성능에 현대적 디자인 눈길

세계적인 상용차 브랜드인 볼보트럭 산하의 UD트럭이 인도네시아에서 자사의 새로운 경상용(총중량 5톤~10톤급) 트럭 모델 ‘쿠제르(Kuzer)’를 출시했다. 인도네시아 경제가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경상용 트럭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에 착안한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실제 인도네시아 차량산업협회(Gaikindo)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까지 인도네시아 내 경상용급 트럭 수요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쿠제르는 경쟁 모델 대비 탁월한 동력성능과 주행성, 현대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동력성능의 경우 GH4E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50kg·m의 동급 최고 성능을 자랑하며, 경쟁 모델보다 25% 이상 높은 엔진 성능을 갖췄다는 게 UD트럭의 설명이다.

또 경쟁 차종 대비 회전반경을 15~ 20% 줄여 복잡한 도심지를 운행하는 경상용 트럭으로서의 주행성도 한층 강화했다.

디자인은 UD트럭의 패밀리룩인 육각형 그릴을 접목해 강하고 거칠면서도 현대적인 느낌을 살렸으며, 인도네시아 실제 도로 조건에서 테스트를 마친 견고한 섀시로 안정감을 더했다.

UD트럭에 따르면 쿠제르는 지난 2013년 출시한 대형 트럭 ‘퀘스터(Quester)'에 이어 자사의 대표 판매 모델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UD트럭은 퀘스터 출시 이후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지난해 판매량 2배 증가, 2017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63%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