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트럭 수입 포토뉴스
국산차 독점 더블캡 시장도 중국산 진출동풍쏘콘, 0.8톤 더블캡 'C32'출시
DFSK코리아에서 출시한 0.8톤 더블캡 'C32'

DFSK코리아가 국내 시판중인 소형 화물차 C35 S2(2인승 밴)과 C31(0.9톤 싱글캡 트럭)과 최근 출시한 C35 S5(5인승 밴)에 이어 C32(0.8톤 더블캡 트럭)를 추가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DFSK(동풍쏘콘)는 중국 2대 자동차회사인 동풍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소형 상용차와 SUV, MPV 등의 승용차를 주로 생산·판매하며, RM㈜ DFSK코리아는 유럽에 수출하는 차종을 중심으로 한국에 수입하고 있다.

메탈그레인 인테리어와 전자식 클러스터를 채용한 실내

DFSK코리아는 이로써 국내 소형 트럭 및 밴형 화물차 시장에서 2인승은 물론 5인승 수요 대응을 위한 라인업을 갖추었다고 말했다.

국내 대부분의 소형/경형 트럭이 캡오버 타입인 점에 반해, C32를 포함한 DFSK의 화물차 모델은 모두 세미본닛 타입으로 디자인 측면 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 측면에서도 유리하다는 평가다.

이번에 출시한 C32는 0.8톤의 적재중량과 2,260 × 1,540 × 370(mm)의 적재함을 갖추고 있어, 5인승 더블캡 트럭임에도 불구하고 국내 경형 싱글캡 트럭보다 적재능력이 탁월하다.

특히 차체자세제어장치(ESC), 타이어공기압 경보장치(TPMS), 듀얼에어백과 같은 기본 안전 사양은 물론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 전자식 클러스터, 메탈그레인 인테리어 등의 편의사양을 갖췄다.

C32(0.8톤 더블캡 트럭)의 가격은 1357만원~으로 이며, 현재 런칭 이벤트로 약 1백만원 상당의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DFSK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전국 11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전국 아우토빌 정비업체를 비롯한 약80개 지점에서 정비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점차 서비스 지정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하반기에는 SUV 모델을 라인업에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국 상용차 업체 동풍쏘콘(DFSK)은...

중국 2대 자동차 회사인 동풍자동차그룹의 계열사인 ‘동풍쏘콘(DFSK)’은 자국 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는 상용차 브랜드로 통한다.

지난 2014년에는 무려 45만 대의 상용차 생산량을 기록하며, 중국 상용차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은 차량을 생산한 업체에 오르기도 했다.


주요 생산품으로는 마이크로 밴, 플랫 베드 트럭 등이 있으며 중․소형 상용차 전반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특히, 국내 시장에 진출한 소형 밴 C35 S2와 S5, 소형 트럭 C31과 C32가 대표적이다. 이 모델들은 스위스, 영국 등 유럽은 물론 페루, 인도네시아 등지에도 수출되고 있다.

한편, 동풍쏘콘은 동풍자동차와 중국 현지 중공업 회사 ‘쏘콘인더스트리그룹(Sokon Industry Group)’의 합작으로 설립된 기업으로 동풍닛산, 동풍르노와 같은 형태의 합작기업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구독신청

김영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 글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동영상 뉴스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