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효율↑, 혁신적인 첨단 안전 사양 강화
6x2 6개, 6x4 4개 등 총 10개 모델로 구성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우)와 최정식 상무(좌)가 새롭게 출시된 뉴 악트로스 2017년형 모델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1996년에 탄생한 악트로스(Act ros)가 만 20돌을 맞았다. 다임러트럭코리아는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보다 혁신적인 기술로 옷을 갈아입힌 메르세데스-벤츠 트랙터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 2017년형’을 출시했다.

뉴 악트로스는 기존의 운송 효율 개념인 ‘총 보유 비용(TCO)’을 뛰어넘는다. 즉, 운행 중 사고 비용과 정비에 따른 고객의 기회 수익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총 운송 효율(TTE)’의 극대화를 지향하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만의 혁신적인 효율 개념 ‘로드 이피션시’가 결집된 상징적인 모델이다.

구성별로 살펴보면, 우선 6×2 트랙터는 기존 대비 출력이 최대 30마력 높아진 동시에 연료 효율도 6% 향상된 2세대 엔진이 적용됐다. ‘지형 예측형 크루즈 컨트롤(PPC)’이 전 라인업에 기본 적용되어 최적화된 출력도 발휘한다.

또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4(ABA 4)와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Lane keeping Assist) △차간 거리 제어 시스템(Proximity control) △주의 어시스트(Attention assist) 등이 포함된 최첨단 안전 패키지 △고성능 엔진 브레이크(HPB) △초경량 워터 리타더(Retarder) 등 첨단 보조 제동 시스템 등을 크게 확대 적용하여 최상의 예방 안전 성능을 자랑한다.

6×4 트랙터의 경우, 거친 현장을 주로 운행하는 업무의 특성에 최적화해 차체의 지상고를 높여 작업이 보다 용이하고, 중·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병행하는 국내 고객 니즈에 맞추어 허브 리덕션 외에도 싱글 리덕션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3363S 6×4 트랙터는 극한의 초고중량 특수 화물 운송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이 모델은 기존 모델 대비 출력이 50마력 증가된 630마력급 OM473 엔진을 탑재 했으며, 건식 클러치의 효율성과 유체 작동식 리타더 기능을 결합한 ‘터보 리타더 클러치(TRC)’가 기본 장착돼, 험로나 경사로에서 초 고중량 적재 시에도 출발과 제동 성능을 혁신적으로 향상시켰다. 

모델 라인업은 적재중량과 엔진출력에 따라 △3363S 스트림스페이스(hub) △2658LS 스트림스페이스(hub) △2658LS 스트림스페이스(single) △2653LS 스트림스페이스(single) 등 총 4개 모델로 구성된다.

 

 

조규상 다임러트럭코리아 대표이사

 

“서비스의 새 패러다임, ‘로드 이피션시’ 
 총 운송 효율 극대화로 고객의 수익 창출합니다”

‘Trucks you can trust(당신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트럭)’ 
2016년 한 해는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서 기반을 충실히 다진 한 해로 다임러트럭코리아는 고객의 비즈니스와 편의를 위한 탑-클래스 제품을 강화해 가고, 고객과 동행하는 신뢰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그 약속을 실천해 왔습니다.

핵심 제품군을 트랙터 중심에서 카고와 덤프트럭으로 확대하였고,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상품과 캠페인으로 고객 안전과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바디 빌더 테크투어, 고객과의 대화, 트럭 드라이빙 스쿨 등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는 저희만의 특색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펼친 결과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2배에 가까운 성장을 이루며, 국내 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 브랜드 위상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결과는 결국 한국 고객을 위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다시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2017년에는 고객에게 더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모든 탑-클래스 제품과 서비스에 ‘로드 이피션시(Road Efficiency)’ 컨셉을 적용했습니다.

로드 이피션시는 기존 ‘총 소유비용(TCO)’에 ‘혁신적인 안전성’과 ‘신속한 운행복귀’를 더한 개념으로 ‘총 운송 효율(TTE)’의 극대화를 보장합니다. 즉, 진정한 효율을 완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결합된 결정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로드 이피션시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고품격 서비스와 비즈니스에서 극대화된 수익을 향유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제품과 서비스는 이러한 로드 이피션시 컨셉에 따라 끊임없이 강화, 발전할 것입니다.  Trucks you can trust – 이것은 변하지 않는 저희의 약속입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시리즈 기획물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