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S이미지넥스트(이하, 이미지넥스트)가 도로교통공단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행하는 장애인 운전면허 시험용 차량에 서라운드뷰 모니터링시스템인 ‘360°옴니뷰(이하, 옴니뷰)’가 장착된다고 26일 밝혔다.

옴니뷰는 차량사고 발생의 주원인이 되는 사각지대를 제거하는 시스템으로 차량 앞뒤, 좌우에 장착된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영상을 하나로 합성, 마치 하늘에서 차량을 내려다보는듯한 직관적인 시야를 제공한다.

특히, 협소한 주차공간이나 좁은 골목길에서 종종 발생할 수 있는 접촉사고를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에 따르면 장애인 운전교육 과정에서 교육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운전 보조장치를 검토해 왔으며, 공간 지각능력이 낮아 주차 개념에 대한 특수의 교육 및 훈련수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옴니뷰 장착을 결정했다.

특히, 새로 도입된 '옴니뷰' 차량안전시스템이 장애인 운전면허 교육생들의 교육 효과를 높이고 운전교육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백원인 이미지넥스트 대표이사는 “옴니뷰는 장애인 운전자뿐만 아니라 고령운전자 및 초보운전자의 운전적응과 안전운전을 위해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여러 운전면허시험장과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옴니뷰를 도입함으로써 사회공헌에 적극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