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스카니아 탱커데이'서 런칭 기념 시승 행사 진행
동급 최대 성능 발휘…유류기준 최대 3만ℓ 적재 가능

스웨덴의 세계적인 상용차 메이커인 스카니아의 국내 법인인 스카니아코리아가 탱크로리 전용 카고 모델을 선보였다.

스카니아코리아는 최근 연 ‘2017 스카니아 탱커데이’에서 탱크로리 트럭 고객 200여 명과 20여 개의 법인 업체, 국내 주요 탱크로리 제작업체들이 참석한 가운데 탱크로리 전용 카고 모델 ‘G450 8X4*4 모델’을 공개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스카니아 전체 탱커 라인업을 경험하고, 직접 새로 출시된 G450 8X4*4 차량을 시승하는 기회를 가졌다.

스카니아코리아에 따르면, G450 8X4*4는 탱크로리에 최적화된 축간거리(5,850mm)를 보유했으며, 순정 후3축 장착으로, 좁은 주유소나 골목에서의 주행, 도로상에서의 유턴 시 더욱 빠르고 편리한 운행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졌다.

또한 긴급한 상황에서 제동성능이 기존 국내 축 장착 차량 대비 크게 개선되어 위험물을 운송하는 탱크로리 고객의 안전을 최대한 확보했다.

스카니아 자체 비교 테스트에서도, 기존 국내축 장착 차량 대비 회전반경은 약 2.2m(회전 지름기준 10% 개선) 감소하였으며, 급제동시 제동거리 또한 약 18m(18% 개선)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행 성능도 개선됐다. 순정 태그 액슬과 순정 리어 에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무게 배분을 최적화함은 물론, 바디 롤링(주행 중에 생기는 가로 흔들림) 억제를 통해 쾌적한 주행들 돕는다.

편의사양으로는 운전석 프리미엄 가죽시트와 보조히터, 전자동 루프해치, 전자동 에어컨 등이 탑재됐다.

스카니아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스카니아 탱크로리 전용 카고 모델의 샤시는 스카니아 순정부품으로 만들어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며, 기존의 특장업체에서 받아야 했던 A/S를 자사의 서비스센터에서 보장한다.”며, “탱크로리 적재용량은 동급 최대 수준인 2만 4,000ℓ부터 최대 3만ℓ(유류 기준)로 한국시장에 최적화된 설계”라고 말했다.

스카니아코리아는 런칭 기념으로 최초 50대 한정으로 특별한 할인을 적용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한편, 스카니아코리아는 앞으로 윙바디, 암롤 등 다양한 카고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올 연말까지 3개의 추가 서비스 센터를 개설 및 지속적으로 서비스 확장할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해당 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