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참가팀 중 절반 이상이 미쉐린타이어 장착
모터스포츠 경험 바탕으로 타이어기술 선도할 것

 

 

지난 18일과 19일 프랑스에서 이틀간 열린 르망24시 자동차 내구레이스 대회(이하 르망24시)에서 미쉐린타이어를 장착한 레이싱팀이 모두 상을 석권하며 19년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르망24시는 1만 3,629km의 서킷을 24시간동안 쉬지 않고 달리며 차량의 성능과 인내심을 겨루는 경기다.  

24시간 동안 경기가 이뤄지고 평균시속이 240km에 이르는 점을 고려했을 때 내구성과 속도, 안전 등 모든 부분에서 차량의 타이어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특히, 올해 르망24시 대회에서는 우승팀인 포르쉐를 포함하여 대회에 참가한 60개 팀 중에서 33개 팀이 미쉐린타이어를 장착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하는 타이어 강자로서의 저력을 발휘했다.  

제롬 몬다인(Jerome Mondain) 미쉐린 모터스포츠 매니저는 “르망 내구레이스는 평균시속이 240km로 높은 만큼 피트스탑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라며, “차량이 가능한 한 오랫동안 트랙을 달려야 하므로 타이어의 수명은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 중 하나다.”라고 말했다.  

미쉐린타이어는 대회 최상위 클래스인 LMP1의 참가팀에게 날씨와 노면상태에 따라 6가지 레이싱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각 팀은 레이싱 경기 전략에 따라 타이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한편, 미쉐린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르망24시 대회 우승은 레이싱타이어에 대한 미쉐린의 기술력을 입증한계기”라며, “모터스포츠에서 축척한 경험을 바탕으로 일반 도로용 타이어의 기술발전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