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고장력특수강 제공 외 제반 기술 지원
김봉주 지사장 “고객가치 극대화 최선다할 것”

 

스웨덴 다국적 철강기업 SSAB(S-wedish Steel AB) 사의 한국지사인 SSAB코리아(지사장 김봉주)가 국내 트레일러 전문 제조업체 미래하이텍㈜(대표이사 임영희)에 스웨덴 철강 회사 SSAB’s M.I.S(My Inner STRENX) 인증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인증식 행사에는 김봉주 SSAB코리아 지사장과 에사 키베라(Esa Kivera), 임영희 미래하이텍 대표이사와 이형일 기술영업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국내 시장에서는 HARDOX(하독스) 제품 브랜드로 익히 알려져 있는 SSAB 사는 북미 및 유럽에 생산 기반을 두고 세계적으로 구조용 고장력강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철강회사다. 미래하이텍㈜에 부여된 M.I.S 인증 프로그램은 이러한 SSAB 사가 내건 고유 제품 브랜딩 프로그램이다.

SSAB 사는 앞서 기존에 국내에 판매하고 있던 DOMEX(도멕스), WELDOX(웰독스)에 더불어 핀란드 RUKKI 사의 OPTIM(옵팀) 제품 브랜드를 통합하여 STRENX(스트렝스)를 국내 출시했다.

M.I.S 인증은 STRENX를 육상 운송장비 제조업체인 미래하이텍의 신규 트레일러 모델에 적용·개발하여 제품설계에서부터 생산단계 그리고 제품 품질 관리에 이르기까지 상호 기술적 협력 체계를 인정하는 의미다.
STRENX 제품 적용 단계에서부터 프로젝트에 참여한 이형일 미래하이텍 기술영업 이사는 “날로 높아져가는 고객들의 요구사항과 적재용량을 충족시키는데, SSAB 사의 STRENX 제품이 지대한 역할을 해주었다.”고 완성된 제품군들에 대한 만족도를 표시했다.

STRENX 제품은 항복강도 600Mpa에서 1,100Mpa까지 제조 가능하며, 두께 범위는 2.0~130mm까지 광범위하게 공급가능한 제품이다.

이에 김봉주 SSAB코리아 지사장은 “M.I.S 프로그램은 SSAB 사가 50여년 넘게 축적한 고장력강의 기술과 경험을 효율적으로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며, “향수 운송 산업뿐만 아니라 모바일크레인과 철도차량, 해양 및 각종 건설 산업에 확대·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SSAB 관계자는 더욱 강화된 제품에 대한 보증 조건을 바탕으로 단순히 제품만을 공급하는 것이 아닌 고장력특수강에 특화된 혁신적인 설계 및 완제품 생산까지의 기술지원,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고객맞춤형 솔루션 지원 등을 통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래하이텍㈜은 평판트레일러, 콤비라인 싱글컨테이너 섀시, 콤비라인 컨테이너 섀시, 구즈넥 섀시, 콤비네이션 섀시 등 각종 육상 운송 장비를 제조하고 있는 특장업체다. 현재 구조용 고장력강인 STRENX 제품을 이용한 차체 경량화를 완성해 고객들에게 기대충족을 실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