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윤용옥 대표이사 / 모빌델박 인터프레스 11호점, ㈜성진모터스

세계적인 석유회사인 엑손모빌사의 윤활유 부문 한국 법인인 모빌코리아윤활유㈜는 상용차 정비업소 지원 프로그램인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 2월 초 경기도 용인에서 1호점을 오픈한 지 약 7개월 만에 11호점까지 빠르게 그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에 윤용옥 성진모터스 대표이사를 만나 모빌델박 익스프레스에 동참한 이유와 소감을 물었다.

 

▲ 윤용옥 ㈜성진모터스 대표이사

성진모터스에 대한 간략한 소개를 한다면
“자동차 계통에서만 30년 간 근무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과감히 사업을 시작했다. 아직 성진모터스가 가진 역사는 짧지만, 업계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로 높은 수준의 정비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시설규모가 상당해 보이는 데…
“부지와 최신 장비를 들이는 데 약 107억 원 정도의 투자비를 투입했다. 화물차들이 접근하기 좋은 위치에 정비센터를 위치시키기 위해 과감히 투자했다. 그 결과 고객들이 운행을 하다가도 쉽게 방문해 간단한 경정비와 점검부터 기술력을 요하는 중정비까지 쾌적한 환경에서 원활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윤활유 업체 중 모빌델박을 선택한 계기는? 또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하나?
“성진모터스의 시설규모가 크다보니, 여타 윤활유 업체에서 업무 제휴를 위해 접촉을 해왔다. 그 중 모빌델박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세계적인 윤활유 기업으로서 최고의 품질로 이미 전세계의 많은 상용차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모빌델박과의 원활한 업무 제휴로 우리는 익스프레스점으로서 최고의 제품을 고객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고객은 잘 정비된 트럭을 운행함으로써 모빌델박의 높은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신뢰의 과정이 반복되다 보면, 수많은 고객과 두터운 신뢰가 쌓여 새로운 영업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고 생각해 계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 아울러 제품 출시 기념행사나 고객 이벤트가 있을 때에도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를 통해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비업체로서 모빌델박 익스프레스가 주는 이점이 있나?
“모빌코리아 본사에서 엔진오일과 관련된 각종 노하우와 함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정비사들은 제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은 물론, 고객들은 자신의 차량에 맞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각 제품에 해당하는 정확한 정보와 효과는 정비사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자 기본으로 고객과의 믿음을 쌓아가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모빌델박 익스프레스 11호점으로 새롭게 거듭난 성진모터스는, 우리 상용차 정비업계에서 고객들에게 기술력은 물론이고 서비스까지 최고임을 보여줄 것을 약속한다”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는
세계적인 석유회사인 엑손모빌사의 윤활유부문 한국 법인인 모빌코리아윤활유㈜가 모빌델박 브랜드 탄생 90주년을 맞아 상용차 정비업소 지원 프로그램인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를 도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는 기본 엔진오일부터 프리미엄 합성 엔진오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의 구성 및 정비 공급체계를 모두 갖춘 상용차 전문 정비소로, 모빌델박의 90여 년 노하우가 고스란히 응집되어 있다.
모빌코리아윤활유㈜는 현재 전국적으로 11개의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를 운영하며 브랜드 채널망을 계속 확충해나가고 있다. 모빌코리아윤활유㈜는 모빌델박 익스프레스를 통해 국내 상용차 운전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와 오랜 기간 동안 입증된 성능의 모빌델박 엔진오일을 제공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