력한 성능·고효율성 확보한 560마력의 D38, 주력 엔진으로

▲ 만트럭버스코리아 유로6 런칭행사 전경
만트럭 구매고객 대상…금융·보험 통합 솔루션 제공

만(MAN)그룹의 한국지사인 만트럭버스코리아(주)(이하 만트럭버스)의 새로운 유로6 엔진을 적용한 모델은 총 17종이다.

구체적으로 만트럭버스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유로6 라인업은 400마력에서 최대 560마력의 트랙터 5종, 덤프 5종, 카고 7종 등 총 17개 모델이다.

사자 이미지를 형상화한 만트럭 고유의 D38 시그니처 엠블럼은 더 강렬하고 날렵해졌으며, 시야 확보와 안전을 위해 보다 과감하게 노출된 와이퍼 암과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에이필러, 원활한 공기 유입을 위해 넓어진 3피스 프런트 범퍼는 기술로 완성된 유로6 제품만의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특히, 새롭게 개발된 D38 엔진과 더욱 새로워진 D26 엔진을 장착해 강력한 성능과 높은 연비 효율성은 물론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통해 유로6 기준 및 친환경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고까지 고객 선택의 폭 넓혀
프리미엄, 이피션트라인2, 경제형으로 구성된 트랙터 라인업 중 최상의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이피션트라인2는 최대 캡 높이, 안락한 매트리스 침대, 넉넉한 수납공간 등 편안한 주행 및 휴식을 지원하는 캡 디자인이 특징이다.

관련 세그먼트에서 이미 입지를 다진 TGS 덤프 라인업은 덤핑 실린더 및 적재함 구조를 개선, 덤핑 성능이 좋아져 신속한 작업 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TGX 이피션트라인2 모델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됐는데, TGX 모델에 적용된 신형 인타더3과 TGS 모델의 프리타더 브레이크 시스템은 모든 작업 환경에서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TGX 이피션트라인2 덤프는 강력한 D38 엔진을 바탕으로 신형 인타더3 브레이크 시스템, 에어서스펜션을 장착해 역동적인 주행감과 주행 안전성 및 편의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높은 연비 효율과 최소화된 총 소유 비용까지 확보해준다.

지난해 11월 국내 판매를 개시한 카고 라인업은 특장차 바디장착을 위해 완벽한 샤시를 제공한다. 유로6 라인업은 카고의 샤시 모델을 종류별로 추가해 카고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전 카고 제품에 에어서스펜션을 적용, 뛰어난 주행 안전성은 물론 적재물과 도로를 보호해준다.

특히, TGS 10×4 모델은 다양한 용도에 적합한 경량화 된 최고의 적재함을 장착한 모델과 윙바디 또는 탱크로리 등을 위한 최적의 섀시 모델을 함께 공급해 고객선택의 폭을 넓혔다.

금융·보험 통합 솔루션 제공
만트럭버스와 폭스바겐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양사간 업무 제휴를 맺고, 만 트럭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보험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만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를 출범했다.

새로운 유로6 엔진이 적용된 차량을 만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를 통해 구매할 경우, 매력적인 조건의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만파이낸셜서비스코리아는 내 가족과 내 차를 동시에 지켜주는 ‘세이프 플랜’ 보험 상품을 제공하는 등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혜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