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역본부 별 연비 높은 운전자 100여 명 선정·경합
여성 운전자 6명 참가.... 전체 참가자 중 5% 차지
대회 수상자들에게 65인치 TV, 주유상품권 등 경품 수여

국내 수입 중·대형트럭 시장을 선도하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제17회 연비왕대회’를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볼보트럭은 지난 10월 26일 경기도 동탄에 위치한 볼보트럭코리아 본사에서 ‘2023년 온라인연비왕대회’ 시상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0월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 이번 연비왕대회는 각 사업 지역본부 별로 사전에 평균 주행 연비가 높은 운전자 100여 명을 선정해 진행됐으며, 그 결과 역대 가장 높은 기록을 남겼다.

특히, 볼보트럭은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여성 운전자 및 여성 정비사 양성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만큼, 2023 연비왕 대회에 참가한 여성 운전자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6명으로 전체 참가자 중 5%가량 차지했다.

볼보트럭코리아 전체 고객 중 여성 운전자 비율이 1%가 되지 않는 점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로, 이들 운전자들의 경기 결과 역시 상위권 성적을 치지해 이목을 끌었다.

2023 온라인 연비왕대회를 진행한 결과, 2021년 온라인 연비왕대회 대비 ▲트랙터 ▲덤프 ▲대형카고 등 모든 부문 평균 점수가 높게 기록돼, 평소에 연비효율적인 운행을 하는 숙련된 운전자 간 치열한 경쟁이었음을 증명했다.

볼보트럭은 대회 기간 동안 상위 점수를 기록한 참가자들 가운데 차종별로 수집된 볼보커넥트 연료효율 점수를 기반으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수상자를 선정했다.

먼저, 트랙터 부문에서는 송해욱 고객이 100점 만점 중 99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덤프 부문에선 김봉기 고객이 98점, 대형카고 부문은 박종현 고객이 99점을 기록해 전 차종에서 치열한 경쟁을 보였으며, 올해 처음 마련된 여성운전자 부문에선 김민정 고객이 95점으로 우승의 영예를 차지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대회 수상자에게 ▲LG 65인치 TV ▲아이패드 ▲200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수여했으며, 수상자들 이외에도 최장거리 운전자 및 부부 트럭커 참가자들을 위한 특별상을 시상했다.

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는 “2023년에도 어느 때와 같이 연비왕대회에 열정을 가지고 임해준 고객분들 덕분에 좋은 결과와 함께 연비왕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볼보트럭은 앞으로도 연비왕대회를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연비 운전과 올바른 운전습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며 고객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연비왕대회 우승자들을 비롯한 참가자들의 연비 효율적인 운전습관에 대한 노하우를 취합하여 영상으로 제작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안전 교육 커리큘럼 등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DB브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작권자 © 상용차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